믹싱과 마스터링 작업에 유용한 플러그인들 중 추천할만한 플러그인들 매뉴얼을 번역해서 올려봅니다. ^_^

 

  플러그인 매뉴얼 번역 : Goodhertz - DC19 Plugin ( Ver 3.11 기준 ) : ( 공식 한글 매뉴얼 )

 

이번에 올리는 한글 번역 매뉴얼은 Goodhertz 에서 출시한 DC19 플러그인 : 매뉴얼 공식 한글 번역입니다. ^^

 

믹싱 작업에 있어서 소스 정리가 된 이후에 또 하나의 중요한 이펙트로 딜레이와 리버브를 이야기할 수 있습니다.

 

Goodhertz 의 DC19 플러그인은 기본적인 Delay 뿐 아니라 실시간 연주 가능한 Delay 플러그인으로,

다양한 쓰임새를 가지고 있는 Delay ( 딜레이 ) 플러그인입니다. ^_^

 

Goodhertz - DC19 플러그인 사용하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면 좋겠습니다. ^_^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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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매뉴얼은 제작사인 Goodhertz 의 요청을 받고서 번역 / 제작한 것이며, 허락하에 제 블로그에 올리는 것입니다. ^_^

제가 제작한 한글 매뉴얼을 다른 분들과 공유를 원하시는 분들은 제 글의 주소를 알려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

 

Goodhertz - DC19 플러그인은 Mac / PC 에서 사용할 수 있으며 AAX, AU, VST 방식을 지원합니다. ^^

 

관련 홈페이지 주소 : https://goodhertz.com/dc19/

 

 

Goodhertz : DC19 Manual for the operation of DC19 by Goodhertz, Inc. Introduction ( 소개글 ) DC19 플러그인은 직접 연주할 수 있는 딜레이입니다. 계속 변화하는 딜레이 사운드는 아름다운 것 입니다. DC19 는 하드웨어 컨트롤러와 오토메이션을 이용해서 연주 가능하도록 설계한 실험적인 딜레이 플러그인입니다. 일반적인 딜레이를 점으로 표현한다면, DC19 는 당신에게 슬라이더를 제공합니다. Controls ( 기본 조정 영역 / 컨트롤 영역 ) Primary Controls A Controls ( 딜레이 A 조절 파라미터 ) A : On / Off ( 딜레이 A On / Off ) 딜레이 A 로 들어가는 인풋을 활성화 / 비활성화합니다. 이 기능을 비활성화해도 딜레이 A ( Delay A ) 의 피드백이 멈추지 않습니다. 그래서 이를 이용한 창의적인 딜레이 효과를 주거나 다른 멋진 딜레이 효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옵션 : On ( 활성화 ), Off ( 비활성화 ) / 기본 설정값 : On ( 활성화 ) A : Time ( 딜레이 A 시간 설정 ) 딜레이 A 의 딜레이 타임 / 시간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이 조절 파라미터의 값 / 단위는 ms ( 밀리세컨드 ) 이며, 템포 모드 선택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예를 들면, 4분 음표에 해당되는 값은 500.0 ms 입니다. 딜레이 A 시간 설정 범위 : 125.0 ms ~ 1000.0 ms / 기본 설정값 : 900.0 ms A : Quantization ( 딜레이 A - 딜레이 시간 정렬하기 ) A : Time 을 적용해서 얼마나 딜레이 간격을 정렬할지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0 % 로 설정하면, 딜레이 시간은 정렬 / 퀀타이즈 되지 않습니다. 100 % 로 설정하면, 딜레이 시간은 완전히 정렬 / 퀀타이즈 됩니다. 딜레이 A 시간 정렬 설정 : 0 % ~ 100 % / 기본 설정값 : 100 % Ping Pong ( 핑퐁 딜레이 모드 ) 다른 딜레이 핑퐁 모드를 선택 / 전환할 수 있습니다. 핑퐁 모드를 비활성화 한 경우, 딜레이 A 와 딜레이 B 는 독립적으로 작동하며 함께 섞이거나 크로스 오버하지 않습니다. 핑퐁 모드 A 로 설정한 경우, 딜레이 A 의 아웃풋은 딜레이 B 의 인풋으로 라우팅 / 연결됩니다. 이 모드는 전통적인 핑퐁 딜레이 사운드를 만들어냅니다. 전통적인 핑퐁 딜레이란 딜레이 사운드가 사이드에서 사이드로 왔다 갔다 하는 방식의 딜레이를 지칭하며, 딜레이 A 와 B 의 패너 설정에 따라서 정도는 달라질 수 있습니다. 또한 핑퐁 모드 A 로 설정한 경우, 딜레이 B 의 일반적인 인풋은 작동하지 않습니다. 딜레이 B 의 Time ( 시간 ) 설정은 정상적으로 작동하며, 핑퐁 딜레이 시간에 영향을 주게 됩니다. 핑퐁 모드 A+B 로 설정한 경우, 딜레이 A 의 아웃풋은 딜레이 B 의 인풋으로 라우팅 / 연결됩니다. 반대로, 딜레이 B 의 아웃풋은 딜레이 A 의 인풋으로 라우팅 / 연결됩니다. 이 기능은 이중 핑퐁 딜레이 효과를 만들어냅니다. 딜레이 A 와 B 의 딜레이 시간을 다르게 설정해서, 이 모드로 풍성한 스테레오 딜레이 패턴을 만들어내도록 활용할 수 있습니다. 옵션 : Off ( 비활성화 ), A, A+B / 기본 설정값 : Off ( 비활성화 ) A/B Time Sync ( 딜레이 A/B 시간 연동 ) 딜레이 A 와 딜레이 B 의 딜레이 시간이 서로 연동되는 방식을 조절할 수 있습니다. 0 % 로 설정하면, 딜레이 시간은 연동되어 함께 움직입니다. 딜레이 A 로 딜레이 B 를 완전히 조절합니다. 100 % 로 설정하면, 각각의 딜레이 시간은 자유롭게 동작합니다. 딜레이 A/B 시간 연동 설정 : 0 % ~ 100 % / 기본 설정값 : 0 % B Controls ( 딜레이 B 조절 파라미터 ) B : On / Off ( 딜레이 B On / Off ) DC19 의 딜레이 B 를 활성화 / 비활성화합니다. 이 기능을 비활성화해도 딜레이 B ( Delay B ) 의 피드백이 멈추지 않습니다. 그래서 이를 이용한 창의적인 딜레이 효과를 주거나 다른 멋진 딜레이 효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옵션 : On ( 활성화 ), Off ( 비활성화 ) / 기본 설정값 : On ( 활성화 ) B : Time ( 딜레이 B 시간 설정 ) 딜레이 B 의 딜레이 타임 / 시간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이 조절 파라미터의 값 / 단위는 ms ( 밀리세컨드 ) 이며, 템포 모드 선택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예를 들면, 4분 음표에 해당되는 값은 500.0 ms 입니다. 딜레이 B 시간 설정 범위 : 125.0 ms ~ 1000.0 ms / 기본 설정값 : 900.0 ms B : Quantization ( 딜레이 B - 딜레이 시간 정렬하기 ) B : Time 을 적용해서 얼마나 딜레이 간격을 정렬할지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0 % 로 설정하면, 딜레이 시간은 정렬 / 퀀타이즈 되지 않습니다. 100 % 로 설정하면, 딜레이 시간은 완전히 정렬 / 퀀타이즈 됩니다. 딜레이 B 시간 정렬 설정 : 0 % ~ 100 % / 기본 설정값 : 100 % BPM Controls ( BPM 조절 파라미터들 ) Tempo Mode ( 템포 모드 ) DC19 의 전체적인 기준 시간 소스를 선택 / 조절할 수 있습니다. 옵션 : BPM Sync, BPM Free, MS / 기본 설정값 : BPM Sync Tempo BPM ( 템포 BPM 모드 ) BPM 기준으로 DC19 의 템포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템포는 탭 템포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조절 파라미터가 강조 표시될 때 또는 마우스로 원하는 조절 파라미터를 클릭한 상태에서, T 키를 이용해서 탭하는 방식으로 원하는 템포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템포 모드가 BPM Sync 로 설정되면, 이 조절 파라미터는 무시됩니다. 템포 BPM 조절 범위 : 30.0 ~ 300.0 / 기본 설정값 : 120.0 Tempo MS ( 템포 MS 모드 ) ms 기준으로 DC19 의 템포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템포는 탭 템포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조절 파라미터가 강조 표시될 때 또는 마우스로 원하는 조절 파라미터를 클릭한 상태에서, T 키를 이용해서 탭하는 방식으로 원하는 템포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템포 MS 조절 범위 : 2.5초 ~ 30초 / 기본 설정값 : 5초 Tempo Multiplier Discrete ( 불연속적으로 템포 조절 ) 템포를 증가시키거나 감소시킬때 불연속 배수 관계로 조절할 수 있습니다. Example: 60bpm ⋅ 2x = 120bpm / Example: 500ms ⋅ 2x = 250ms Tempo Multiplier Discrete 기능은 Tempo BPM 과 Tempo MS 두가지 모두 사용 가능합니다. 조절 범위 : 1/4 ~ 4 / 기본 설정값 : 1 Tempo Multiplier Continuous ( 연속적으로 템포 조절 ) 템포를 증가시키거나 감소시킬때 반올림하지 않고 배수 관계로 조절할 수 있습니다. Example: 60bpm ⋅ 2x = 120bpm / Example: 500ms ⋅ 2x = 250ms Tempo Multiplier Continuous 기능은 Tempo BPM 과 Tempo MS 두가지 모두 사용 가능합니다. 게인 레인지 조절 : 0.25x ~ 4.00x / 기본 설정값 : 1.00x Tempo Multiplier Mode ( 템포 배수 모드 ) 연속 또는 불연속 템포 배수 모드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옵션 : 불연속, 연속 / 기본 설정값 : 불연속 첨언. 위의 사진에서 보듯이 연속 ( Continuous ) 값을 선택하면 1x ~ 2x 사이 값을 선택할 수 있고, 불연속 ( Discrete ) 을 선택하면 1/4, 1/2, 1, 2, 4 만 선택이 가능합니다. 중간 값을 끊김없이 연속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가로 용어를 구분해 놓은 설정 값입니다. Spring Amount ( 스프링 리버브 양 ) 스프링 리버브의 전체적인 양을 조절할 수 있습니다. 스프링 리버브 양 범위 : 0 % ~ 100 % / 기본 설정값 : 0 % Feedback ( 딜레이 피드백 양 ) 딜레이 인풋으로 피드백 되는 딜레이 시그널의 양을 조절할 수 있습니다. 0 % 로 설정하면, 피드백 없이, 오로지 하나의 딜레이 에코만 듣게 됩니다. 100% 보다 적은 값에서는 값이 높아질 수록, 더 많은 딜레이 에코가 들리게 되고 점점 감쇠해갑니다. 딜레이 A 와 딜레이 B 의 시간 설정이 다른 경우 RT60 을 일치시키는 프로세싱이 내부에서 동작합니다. 100% 보다 높은 값을 설정한 경우엔, 딜레이 에코는 아날로그 테이프와 필터를 반복해서 거치면서 계속해서 무한대로 증가합니다. 내부적으로, DC19 는 피드백 루프에 적용되는 소프트 리미터가 내장되어 있습니다. 이 리미터는 피드백이 무한정 증가하는 것을 방지해줍니다. 하지만 피드백이 계속해서 밀고 들어올때에는 상당히 큰 소리가 될 수 있으므로 주의해서 사용해야 합니다. 피드백 설정 범위 : 0 % ~ 200 % / 기본 설정값 : 50 % Output Gain ( 아웃풋 게인 ) DC19 의 프로세싱이 완료된 이후의 아웃풋 게인 값을 조절할 수 있습니다. 아웃풋 게인 조절 범위 : -36.0 dB ~ 24.0 dB / 기본 설정값 : 0.0 dB Mix ( 믹스 ) DC19 를 거친 소리와 원음의 Dry/Wet 비율을 조절할 수 있습니다. 0 % 로 설정하면, 원본 시그널만 출력되며, 100% 로 설정되면 DC19 를 거친 Wet 시그널만 출력됩니다. 50% 로 설정하면 원본과 DC19 를 거친 Wet 시그널이 동일한 비율로 출력됩니다. 믹스 설정 범위 : 0 % ~ 100 % / 기본 설정값 : 50 % MAcros ( 매크로 ) Kill All ( 모든 딜레이 소리 지우기 ) 딜레이 시그널을 뮤트하고, 모든 딜레이 버퍼를 지웁니다. Shift + 클릭해서 이 조절 파라미터를 잠글 수 있습니다. 모든 딜레이 소리 지우기 옵션 : Off, On / 기본 설정값 : Off ( 비적용 ) Kill Feedback ( 피드백 지우기 ) 오디오 시그널의 게인 값을 조절할 수 있습니다. 딜레이 버퍼 사운드는 유지하면서, 딜레이 피드백은 지웁니다. Shift + 클릭해서 이 조절 파라미터를 잠글 수 있습니다. 피드백 사운드 지우기 옵션 : Off, On / 기본 설정값 : Off ( 비적용 ) Infinite Hold ( 피드백 무한 홀드 ) 피드백을 무한히 유지합니다. Shift + 클릭해서 이 조절 파라미터를 잠글 수 있습니다. 피드백 무한 유지 옵션 : Off, On / 기본 설정값 : Off ( 비적용 ) Spring Hold ( 스피링 리버브 홀드 ) 스프링 리버브 양을 100% 로 고정하고, 내부적으로 모든 오디오가 스프링 리버브를 통과하게 합니다. Shift + 클릭해서 이 조절 파라미터를 잠글 수 있습니다. 피드백 사운드 지우기 옵션 : Off, On / 기본 설정값 : Off ( 비적용 ) Master On/Off ( 트림 게인 ) DC19 플러그인 프로세싱을 활성화 또는 비활성화 할 수 있습니다. ( 전체 바이패스 버튼입니다. ) 디지털 아티팩트를 방지하기 위해서 DAW 의 플러그인 바이패스 기능 대신 DC19 플러그인의 Master On/Off 기능을 사용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마스터 온/오프 옵션 : On, Off / 기본 설정값 : On ( 활성화 )

Controls ( 고급 조정 영역 / 컨트롤 영역 ) Advanced Controls 고급 조정 ( Advanced ) 영역에서는 더 정밀하고, 세밀한 조절 옵션을 제공합니다. DC19 플러그인의 고급 조정 ( Advanced ) 영역에 들어가려면 사이드바의 아이콘을 클릭하세요. Signal Flow ( 시그널 플로우 / 신호 경로 ) DC19 에는 많은 프로세싱들이 포함되어 있고, 딜레이 피드백까지 있기 때문에 DC19 의 시그널 흐름을 이해하는 것이 조금 까다로울 수 있습니다. 딜레이, 스프링 리버브, 패닝은 모두 플러그인의 구성 방식에 따라 각기 다르게 상호 작동합니다. 여기에 DC19 의 복잡한 라우팅 옵션들을 모두 보여주는 단순화한 블록 다이어그램이 있습니다. TApe Controls ( 테이프 관련 조절 영역 ) Tape On/Off ( 테이프 온 / 오프 ) 아날로그 테이프 섹션을 활성화 / 비활성화 할 수 있습니다. 아날로그 테이프 섹션은 DC19 의 피드백 루프에 포함되어 있고, 시간이 흐름에 따라서 딜레이 에코가 감쇄하는 방식에 큰 영향을 줍니다. 테이프 섹션 옵션 : Off ( 비활성화 ), On ( 활성화 ) / 기본 설정값 : On ( 활성화 ) Tape Amount ( 테이프 착색 정도 ) 테이프 착색 세츄레이션 정도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테이프 착색 범위 : 0 % ~ 200 % / 기본 설정값 : 100 % Tape Lofi ( 왼쪽 시그널 솔로 ) 왼쪽 오디오 시그널을 솔로로 들을 수 있습니다. DC19 의 피드백 루프에 적용되는 테이프 머신을 조절해서, 더 로우파이 ( Lofi ) 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Tape Lofi 값이 증가할 수록 점점 더 Lofi 해 지게 됩니다. 다음에 나열된 테이프 머신은 조절 범위의 각기 다른 지점에서 사용됩니다. 설정 값을 중간 값으로 하는 경우엔 여러 테이프 머신 알고리즘이 섞여서 적용됩니다. 테이프 로우파이 범위 : 0 % ~ 200 % / 기본 설정값 : 0 % Tape Lofi Specifications ( 로우파이 테이프 머신 사양 / 스펙 ) Tape Wobble ( 테이프 와블 효과 ) 왼쪽 오디오 시그널을 뮤트 ( 소리를 끔 ) 할 수 있습니다. 잘 작동하는 와우 플러터 알고리즘과 달리 DC19 의 Tape Wobble 은 더 멍하고 정신 없습니다. 낮은 값에서도 정적인 사운드에 움직임을 더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테이프 와블 범위 : 0 % ~ 200 % / 기본 설정값 : 0 % Tape Wobble Stereo ( 테이프 와블 스테레오 - 모노 ) 테이프 와블 효과가 양쪽에 스테레오로 각기 독립적으로 작동하게 할 것인지, 하나의 모노 효과로 작동하게 할 것인지 선택할 수 있습니다. 테이프 와블 스테레오 옵션 : Off ( 모노 ), On ( 스테레오 ) / 기본 설정값 : On ( 스테레오 ) Filter Controls ( 필터 조절 영역 ) Filter On/Off ( 필터 온 / 오프 ) 필터 섹션을 활성화 / 비활성화 할 수 있습니다. 필터 섹션 옵션 : Off ( 비활성화 ), On ( 활성화 ) / 기본 설정값 : On ( 활성화 ) Filter Amount ( 필터 적용 정도 ) 테이프 착색 세츄레이션 정도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0 % 에 가까울 수록, 필터는 넒고 젠틀하게 적용되며, 100 % 에 가까울 수록 좁고 레조넌스를 가지게 됩니다. DC19 는 필터링의 모양과 깊이를 적용해서 피드백 루프의 게인을 독특하게 관리합니다. 더욱이 필터 양 설정에 관계없이 피드백 감소를 일관되게 유지하는 방식으로 동작합니다. 테이프 착색 범위 : 0 % ~ 100 % / 기본 설정값 : 25 % Filter Freq ( 필터 기준 프리퀀시 ) 필터의 기준 프리퀀시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값을 적게 설정하면, 하이컷 필터가 되어서 시그널의 고역을 필터링합니다. 반대로 값을 최대로 설정하면, 로우 컷 필터가 되어서 시그널의 저역을 필터링합니다. 필터 기준 프리퀀시 범위 : 20Hz ~ 20.0kHz / 기본 설정값 : 500Hz Pan Controls ( 팬 관련 조절 영역 ) Dry Pan ( 드라이 시그널 / 원음 패닝 ) 원음 시그널의 패닝을 조절할 수 있습니다. 원음 패닝 범위 : -100 % ~ 100 % / 기본 설정값 : 0 % Pan Link A/B ( A 패너와 B 패너 링크 / 연동 ) 입력 모드와 출력 게인을 함께 연결하고 A: 패너와 B: 패너를 반대 방향으로 연결합니다. ( 즉, B: 패너는 A: 패너와 반대로 설정됩니다. ) 팬 링크 옵션 : Off ( 비활성화 ), On ( 활성화 ) / 기본 설정값 : On ( 활성화 ) A : Input Mode ( 딜레이 A 인풋 모드 ) 딜레이 A 의 인풋 시그널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A 인풋 모드 옵션 : Left ( 왼쪽 ), Right ( 오른쪽 ), Sum ( 합산 ) / 기본 설정값 : Left ( 왼쪽 ) B : Input Mode ( 딜레이 B 인풋 모드 ) 딜레이 B 의 인풋 시그널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A 인풋 모드 옵션 : Right ( 오른쪽 ), Left ( 왼쪽 ), Sum ( 합산 ) / 기본 설정값 : Right ( 오른쪽 ) A : Panner ( 딜레이 A 패너 ) 딜레이 A 의 패닝을 조절할 수 있습니다. 딜레이 A 패닝 범위 : -100 % ~ 100 % / 기본 설정값 : 0 % B : Panner ( 딜레이 B 패너 ) 딜레이 B 의 패닝을 조절할 수 있습니다. 딜레이 B 패닝 범위 : -100 % ~ 100 % / 기본 설정값 : 0 % A : Output Gain ( 딜레이 A 아웃풋 게인 ) 딜레이 A 의 아웃풋 게인을 조절할 수 있습니다. 이 조절 파라미터는 피드백 ( Feedback ) 뒤에 적용됩니다. 딜레이 A 아웃풋 게인 범위 : -96.0 dB ~ 12.0 dB / 기본 설정값 : 0.0 dB B : Output Gain ( 딜레이 B 아웃풋 게인 ) 딜레이 B 의 아웃풋 게인을 조절할 수 있습니다. 이 조절 파라미터는 피드백 ( Feedback ) 뒤에 적용됩니다. 딜레이 B 아웃풋 게인 범위 : -96.0 dB ~ 12.0 dB / 기본 설정값 : 0.0 dB Pan Binaural Amount ( A 패너와 B 패너 링크 / 연동 ) 딜레이 시그널의 사용될 패닝 알고리즘의 종류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0 % 은 패닝 알고리즘이 표준 레벨 기반 패너입니다. 100 % 에서 패닝 알고리즘은 공간 내 지연 신호를 패닝하기 위해 양쪽의 시간 차이와 레벨 차이를 조합해서 사용하는바이노럴 패닝 알고리즘입니다. 입체 음향 팬 정도 조절 범위 : 0 % ~ 100 % / 기본 설정값 : 0 % Pan Spread ( 스테레오 확산 조절 ) 패닝 알고리즘의 스테레오 확산 정도를 제어합니다. 0% 에서는 사운드가 방향성을 가지고 패닝되어 사운드 스테이지에서 뚜렷한 위치를 차지합니다. 100% 에서는 사운드가 스테레오 필드 전체에 넓게 퍼져 확산됩니다. 스테레오 확산 조절 범위 : 0 % ~ 100 % / 기본 설정값 : 0 % Glide Controls ( 글라이드 조절 영역 ) Glide On/Off ( 필터 온 / 오프 ) 필터 섹션을 활성화 / 비활성화 할 수 있습니다. 글라이드 ( Glide ) 기능이 활성화되면, 딜레이 헤드가 아날로그 테이프의 새로운 위치로 매끄럽게 미끌어지는 것처럼 딜레이 시간 값 사이를 원활하게 이동합니다. 글라이드 ( Glide ) 기능이 비활성화되면, 새로운 포지션으로 점프하듯 이동해서 딜레이 시간을 들려줍니다. HQ 모드는 딜레이 글라이딩 기능의 특성에 큰 영향을 미칩니다. 가장 부드러운 글라이드 소리를 원한다면 HQ 모드를 켜는 것이 좋습니다. Glide On /Off Options : Off, On / Default : On 글라이드 섹션 옵션 : Off ( 비활성화 ), On ( 활성화 ) / 기본 설정값 : On ( 활성화 ) Glide Time ( 글라이드 시간 ) 필터가 작동하는데 걸리는 시간을 아주 빠른 정도에서 느린 정도까지 정확히 조절할 수 있습니다. 글라이드 조절 시간 범위 : 10 ms ~ 10.000 s / 기본 설정값 : 1.000 s 글라이드 시간은 탭 템포를 이용해 설정할 수 있습니다. 조절 파라미터가 강조 표시될 때 또는 마우스로 원하는 조절 파라미터를 클릭한 상태에서, T 키를 이용해서 탭하는 방식으로 원하는 템포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너무 빠른 딜레이 글라이드 시간 설정에서는 빠른 삑삑 소리 ( Chirps ) 와 피치 글리산도 ( Pitch Glissandos ) 가 들릴 수 있습니다. Glide Mode ( 글라이드 모드 ) 글라이드 시간을 어떻게 계산할지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상대 모드 ( Relative Mode ) 에서 글라이드 시간은 현재 표시된 딜레이 범위에 대한 최대 이동 시간을 설정합니다. 상대 모드에서는 딜레이 변화에 범위에 따라서 글라이딩 시간도 같이 변화합니다. 절대 모드 ( Absolute mode ) 에서는 딜레이 변화의 크기에 관계없이 글라이드 시간이 고정됩니다. 글라이드 모드 옵션 : 상대, 절대 / 기본 설정값 : 상대 모드 Spring Controls ( 스프링 리버브 조절 영역 ) Spring On/Off ( 스프링 리버브 온 / 오프 ) 스프링 리버브 섹션을 활성화 / 비활성화 할 수 있습니다. 스프링 리버브 섹션 옵션 : Off ( 비활성화 ), On ( 활성화 ) / 기본 설정값 : On ( 활성화 ) Spring Add Dry ( 원음에 스프링 리버브 더하기 ) 딜레이 시그널 외에 원음 ( Dry Signal ) 에도 스프링 리버브를 적용합니다. 스프링 리버브 더하기 섹션 옵션 : Off ( 비활성화 ), On ( 활성화 ) / 기본 설정값 : On ( 활성화 ) Spring Decay ( 스프링 리버브 디케이 조절 ) 스프링 리버브의 디케이 타임 / 감쇄 시간을 조절할 수 있습니다. 스테레오 확산 조절 범위 : 0 % ~ 100 % / 기본 설정값 : 50 % Spring Decay Mode ( 스프링 리버브 디케이 모드 ) 스프링 리버브 디케이 감쇄를 수동으로 할지, Spring Amount ( 스프링 리버브 양 ) 에 따라서 작동되게 할 것인지 조절할 수 있습니다. 스프링 리버브 디케이 모드 옵션 : 자동, 수동 / 기본 설정값 : 자동 ( Auto ) HQ Mode ( HQ 모드 ) HQ 모드는 무제한 프로세싱 모드로, 초 고퀄리티의 오디오에 CPU 사용량을 가장 우선적으로 주기 위한 모드입니다. HQ 모드가 활성화되면, DC19 는 더 높은 정밀한 알고리즘을 사용하며, 더 높은 해상도를 제공하기 위해서 약간의 추가 레이턴시 ( ~ 50ms ) 를 가지게 되며, CPU 점유율이 올라가게 됩니다. Options : Off, On / Default : Off 선택 옵션 : 비활성화 ( Off ) , 활성화 ( On ) / 기본 설정값 : 비활성화 ( Off ) 만약 당신이 더 높은 퀄리티를 필요로 하고, 2~4배의 CPU 사용량에 신경 쓰지 않는다면 HQ 모드를 사용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중요한 리드 악기, 보컬, 또는 마스터링 세션에 HQ 모드는 최고의 선택입니다. HQ 모드는 오토메이션을 사용하는 것을 권장하지 않으므로, MIDI 맵핑이 불가능합니다. A Quantizers ( 딜레이 A 퀀타이즈 기능 ) A Time 설정 하단 부분에 가로로 나열되어 있는 버튼들은 개별 퀀타이즈 기능입니다. 이 버튼들은 딜레이 시간 설정을 위해서 레퍼런스 / 참고로 사용할 수 있도록 하단 부분에 배치되어 있습니다. A : Quantize 32nd ~ Quarter ( 딜레이 A 퀀타이즈 32분 음표 ~ 4분 음표 ) 딜레이 A 의 값을 32분 음표 ~ 4분 음표로 퀀타이즈 할 수 있습니다. Quantize Options : Off, On / Default : Off 퀀타이즈 설정 옵션 : Off ( 비활성화 ), On ( 활성화 ) / 기본 설정값 : Off ( 비활성화 ) b Quantizers ( 딜레이 B 퀀타이즈 기능 ) B Time 설정 하단 부분에 가로로 나열되어 있는 버튼들은 개별 퀀타이즈 기능입니다. 이 버튼들은 딜레이 시간 설정을 위해서 레퍼런스 / 참고로 사용할 수 있도록 하단 부분에 배치되어 있습니다. B : Quantize 32nd ~ Quarter ( 딜레이 B 퀀타이즈 32분 음표 ~ 4분 음표 ) 딜레이 B 의 값을 32분 음표 ~ 4분 음표로 퀀타이즈 할 수 있습니다. 퀀타이즈 설정 옵션 : Off ( 비활성화 ), On ( 활성화 ) / 기본 설정값 : Off ( 비활성화 ) SPECS ( 지원하는 채널 설정 ) Goodhertz - DC19 는 모노 채널과 스테레오 채널 모두 사용할 수 있습니다. 모노 / 스테레오 모드 ( Mono to Stereo ), 스테레오 모드 ( Stereo to Stereo ) PRESETS ( 프리셋 ) 프리셋들은 각각의 플러그인에 대해서 이해하는데 좋은 방법입니다. 개별 플러그인 하단에 있는 현재 프리셋 이름을 클릭해서 프리셋 보관함에 접근할 수 있습니다. About Goodhertz Plugins User Interface ( 유저 인터페이스 ) Goodhertz 플러그인은 정말 근사한 열일하는 툴이 되도록 만들었습니다. 저희는 정말 많은 생각 / 아이디어를 넣었고, 오디오 퀄리티와 플러그인의 편리함을 고려했습니다. 이러한 이유로, 저희는 단순하면서 직관적인 조절 파라미터와 인터페이스를 선택했고, 그러한 의미가 전달되는데 있어 사진과 동일한 노브나 장식용의 스크류 헤드에 의존하지 않았습니다. 더 나은 소리의 결과를 직관적으로 이끌어내는데 필요하다고 느끼는 미터와 그래프만을 포함하기로 결정했습니다. 미터 / 그래프는 중요한 CPU 리소스를 소모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저희는 만약 소리가 좋다면, 그것으로 좋다고 단호히 믿고 있습니다. 저희의 미터들은 유저 프리퍼런스의 “Enable Metering” 을 이용해서 활성화 또는 비활성화할 수 있습니다. Preset bar ( 프리셋 바 ) Toolbar ( 툴바 ) Keyboard shortcuts ( 키보드 단축키 ) Right-click actions ( 마우스 우클릭 ) Right-click preferences ( 마우스 프리퍼런스 ) Mouse Modifiers ( 마우스 조절 ) Automation ( 오토메이션 ) 의도적이지 않은 디지털 클릭 노이즈와 팝 노이즈는 아주 나쁩니다. 이런 것들은 여러가지 이유로 발생합니다. 그리고 종종 마스터링 과정 또는 필요없는 재보정 과정에 시간을 낭비하게 됩니다. 이러한 것들을 미처 발견 못하고 넘어가게되면, 상업 음반을 만들때 이런 것들이 포함된 채로 발매되게 됩니다. 플러그인 오토메이션은 클릭 노이즈와 팝 노이즈가 발생하는 일반적인 이유입니다. EQ 밴드를 움직이거나, 딜레이 설정을 바꾸거나, 플러그인을 바이패스 하는 등의 오토메이션을 잘못 조작하는 경우 디지털적인 문제를 발생 시킬 수 있습니다. Goodhertz 플러그인에서는 이러한 상황들은 적용되지 않습니다. Goodhertz 의 플러그인의 어떠한 파라미터를 조작하거나 On/Off 스위치를 작동시키는 등의 오토메이션을 자유롭게 작동시켜도 클릭 노이즈, 팝 노이즈, 지터 노이즈를 발생시키지 않고 부드럽게 작동합니다. 밀거나 당기거나, LFO 로 연동시킬 수 있습니다. 무엇을 하던, Goodhertz 의 플러그인들은 필요에 따라서 적절하게 작동할 것입니다. Goodhertz 플러그인의 Master On / Off 를 조작해도 디지털 이슈를 발생시키지 않기 때문에, DAW 상에서 플러그인을 사용하고 싶지 않을때 플러그인을 DAW 에서 제공하는 Bypass 기능을 사용하기 보다는 Goodhertz 플러그인의 Master On / Off 기능을 사용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PLUGIN SETTINGS ( 플러그인 설정들 ) Goodhertz 플러그인의 설정들은 위의 링크에서 볼 수 있듯이. Text urls 와 같이 복사 / 붙여 넣을 수 있습니다. 설정을 복사 / 붙여 넣기 하기 위해선, 플러그인의 어디에서든 마우스 오른쪽 클릭을 누르고, Copy / Paste 옵션을 선택하면 됩니다. 위의 링크의 영상에서와 같이 원하는 프리셋을 다시 url 주소와 함께 불러올 수 있습니다. 이러한 방법으로 다른 사람에게 당신의 플러그인 설정을 스크린샷이 없이도 이메일이나 트위터로 쉽게 보낼 수 있습니다. System Requirements ( 시스템 요구사항 ) Mac OS X ( 10.13 ) 이상 / AU, VST, VST3 AAX ( 64bit ) 지원 Windows 10 이상 / VST, VST3 AAX ( 64bit ) 지원 Contact Support ( 문의 사항 및 지원 ) 플러그인에 대한 피드백을 보내고 싶다면 이메일 ( feedback@goodhertz.com ) 로 보내주시면 됩니다. 급한 질문이 있으시면 트위터 @Goodhertz 로 보내주세요. 저희가 이메일보다 트위터로 더 빠른 대답을 보내드릴 수 있습니다. 플러그인을 사용하다가 문제가 있거나, 기술적인 문제를 경험하셨거나, 생각하시기에 버그라고 판단되는 것들을 발견하신 경우에는 이메일 ( support@goodhertz.com ) 로 보내주시면 됩니다. 저희에게 문의 및 연락하실 수 있는 정보 및 버그 리포트는 모두 contact page 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Posted by The Not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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