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학을 배우기는 했는데 실제로 활용하지 못하는 분들을 위해서 화성학 활용 가이드 수업을 시작합니다.^_^

( 이번 화성학 수업은 지방에 계신 분들도 용이하게 참석할 수 있도록 온라인 수업으로 진행합니다. ^_^ )

 

기분 좋은 마음으로 음악에 조금 더 시간을 쏟아보고 싶은 분들...

화성학을 배우기는 했지만 활용을 못하고 있는 분, 더이상 감이 아니라 내가 원하는데로 제대로 음악을 해보고 싶은 분,

내 속의 있는 이야기를 음악으로 풀어가고 싶은 분, 그리고 음악을 직업을 삼아서 해가고 싶은 분들

참여하시면 서로에게 많은 도움이 될 수 있는 레슨입니다. ^_^

 

이번 화성학 활용 가이드 레슨은 작곡에 기반해서 화성학을 실제로 활용하는 방법에 대해서 다루는 레슨입니다. ^_^

 

화성학 활용 가이드 수업은 그동안 여러 대학 / 대학원에서 사용된 제 화성학 책 - 대중음악을 위한 화성학을 기반해서 진행합니다. ^^

 

음악을 같이 할 친구 그리고 같이 이 길을 걸어가실 분들을 찾고 계신다면 레슨에서 뵐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_^

 

---------

 

언제나 그러하듯 이번에도 새로 모집할 팀으로 저와 좋은 인연이 닿아서 음악하실 분들을 만날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

 

 

제 화성학 책이 출간된지도 벌써 10년이 되었고, 그 사이에 감사하게 여러 음대 / 음악 대학원에서 쓰였었습니다.

기존 제 레슨에서 화성학 파트를 필요한 부분들을 따로 다루었었지만 화성학만 레슨을 받고자 하는 분들이 계셔서

이번에 화성학 활용 가이드 라는 이름으로 수업을 새로 시작해봅니다. ^_^

 

음악을 시작한지 벌써 20년이 훌쩍 넘었네요. ^_^;;;
제대로 선생님들 밑에서 음악 어렵게 하면서 힘들게 음악하고 했던 기억이 있는데 저 다음 으로
새로 음악 공부를 시작하시는 분들은 조금은 제대로 그리고 해야 할 것을 챙겨 가면서 삽질하지 않고
음악할 수 있길 바라며 만든 그룹 레슨입니다.

강의를 나가거나 기획사와 일을 할때에도 이런 저런 점들을 미리 알았더라면 조금 덜 고생을 할텐데
고민했던 것들을 모두 전해드리는 레슨입니다.



 

● 레슨 시간 ( Lesson Time )

 

레슨 시간은 화성학 수업팀은 매주 토요일 오전 11시 ~ 오후 1시까지 2시간동안 레슨이 진행됩니다. ( 화성학 수업팀 )

 

레슨 내용은 음악을 만드는데 필요한 화성학에 대한 기초부터 실질적인 활용 가이드에 대한 것에 초점을 맞추었습니다.
자세한 수업 커리큘럼은 글 아래쪽에 자세하게 써 놓았으니 참고해주세요.

레슨에 사용되는 교제는 화성학은 이미 출판되어 있는 제 책을 기초해서 진행합니다.

 

화성학 책 내용 외에도 필요한 수업 내용 관련 프린트 역시 추가로 드립니다. 열심히 하시는 분이라면 정말 많은 걸 얻어가실 겁니다. ^^

 

● 레슨비 ( Lesson Fee )

 

레슨비는 4회 ( 총 8시간 ) 레슨 기준 20만원 입니다.

이번 화성학 활용 가이드 레슨은 4회 완성이 아닌 총 20회 수업 과정으로 준비되어 있습니다.

 

( 레슨의 연속성을 위해서 레슨비는 2달 - 8회 단위로 레슨비를 받습니다. )

 

         제대로 음악 공부하고자 하시는 분들께 제대로 된 레슨을 해 드리는 레슨입니다.

 

한번 들어보고 어떤지 가늠해보자고 생각하시는 분들은 준비 레슨에 참석해보시고 결정하시면 됩니다. ^^

 

● 레슨 위치 ( Lesson Position )

 

이번 화성학 활용 가이드 레슨은 온라인 수업으로 이루어지면,

온라인 레슨팀은 매주 Zoom 과 Audiomover Listento 를 통해서 레슨이 진행됩니다. ^_^

레슨 관련 자료는 따로 우편을 통해서 자료 보내드립니다. ^_^

 


 

기본적인 레슨 커리큘럼 ( Lesson Curriculum ) 은 아래와 같습니다. ^_^

 

● 화성학 ( Popular Music Harmony ) 

- 화성학은 제 책인 [ 대중음악을 위한 화성학 ] 을 기본으로 진행합니다. ^^

- 내용은 아래 링크를 클릭하시면 책의 목차를 보실 수 있습니다. ^-^

 


 

기본적으로 음악하는데 길을 제대로 집고 가고 싶으시다면 그 길을 가르쳐 드리겠습니다.


제 레슨에는 이런 분들이 오시면 제일 좋습니다. ^_^

    1. 하고 싶은 열정이 너무 가득한 분
        - 열의가 없으면 제가 아무리 밥상을 차려드려도 어떻게 해 드릴 수가 없습니다. 제가 잘근잘근 뭉개서 넣어드릴수는 없으니까요.

 

    2. 음악이 취미이든 아니면 업으로 삼든 오래 음악하고 싶으신 분
        - 짧게 건드려보고 그냥 한번 해 봤음 하는 분은 오시면 당황하실 수 있습니다. 나가는 내용도 많고 깊이 있게 진행하기 때문에요.

    3. 화성학을 제대로 활용하고 싶은 분
        - 어떤 원리로 화성학을 사용하는지, 왜 그렇게 활용하는지를 하나 하나 집어 드리겠습니다.

    4. 초보지만 정말 음악하고 싶으신 분은 각오를 정말 다지고 덤벼드셔야 합니다. ^^
        - 초보라서 참여 못하는 레슨은 아닙니다. ^^ 다만 더 열심히 하셔야 하고 매주 내주는 과제를 성실히 해오시면 됩니다.

 

    5. 음악을 만들어 보고 있지만, 벽에 부딪혀서 더이상 실력이 늘지 않는 분
        - 알고 있는 건 많지만 연결고리가 잘 이어지지 않아서 답답하신 분들에게 제 레슨이 많은 도움이 되어 드릴 수 있을겁니다. ^_^

 

 

이런 각오가 있으면 덤벼 드시면 됩니다. ^^ 덤벼 들고 깨지고 하면서 고민하시면 반드시 늘어서 몇달뒤에 본인 음악이 바뀐걸 느끼시게 될겁니다. ^^

 


관심 있으신 분은 아래 링크 클릭하셔서 제게 메일로 문의 해주세요. ^_^

    The Note 에게 메일 보내기

더보기

The Note 에게 메일 보내기 를 클릭하시면 새로운 창으로 아래와 같은 메일 보내기가 뜹니다. ^_^


 

보내시는 분 이름 / 답변 받으실 메일 주소를 먼저 적으신 후

아래쪽에 내용 적으신 후 하단부에 있는 Submit 을 누르시면 메일이 발송됩니다. ^_^

 

메일 보내기를 하실때 느낌표와 함께 영어로 안내문이 나오는 경우엔 아래쪽의 I'm not a robot 항목을 클릭하신 후

continue 을 누르시면 메일 전송이 완료가 됩니다. ( 예전과 달리 보안 이슈로 저런 항목이 추가된 듯 합니다. )

 


쪽지 주실때는 왜 음악이 하고싶으신지 왜 제 레슨에 참여하고 싶으신지
그리고 간단한 본인 소개 정도 꼭 적어서 보내주셨음하고 부탁드립니다.
학생이 좋은 선생님을 찾듯이 저도 열심히 할 분들을 찾고자 함입니다. ^^

단순히 레슨비 얼만가요? 위치 어딘가요? 라고 질문만 적은 예의 없는 메일은 사양하겠습니다. ^^;
저도 저와 인연이 닿는 분께 레슨해드리고 싶은 거니까요 ^_^

 

그리고 종종 메일이 제게 왔는데 답변 보내드릴 이메일 주소가 잘 못 되어 있어서

제가 답변을 못 보내드리는 경우가 발생합니다. 답변 받을 메일 주소 꼭 한번 확인해주시고

혹 제 답변이 많이 늦어지면 다시 한번 보내주세요 ^_^ ( 대부분 2일 이내에 답변 보내드립니다. ^_^ )


화성학 활용 가이드의 준비 레슨은 6월 24일 ( 토요일 오전 11시 ) 에 진행하고,

화성학 활용 가이드의 정규 레슨은 7월 1일 ( 토요일 오전 11시 ) 부터 진행합니다. ^_^

 

( 자세한 안내는 문의주신 분에 한해서 따로 메일로 안내해드리겠습니다. ^_^ )

 

( 한달 완성반 같은 거 아닙니다. 오해하고 레슨 참여하시는 분 없으셨으면 좋겠습니다. ^^ )

저는 Berklee College of Music 에서 Contemporary Writing & Production ( 대중음악 작곡 ) 과
Electronic Production & Design ( Sound Making & Design, Electronic Music ) 을 Dual Major 하고

현재 한국, 일본, 미국서 활동 중입니다. ^_^

 

자세한 프로필은 메일 주시면 알려 드리겠습니다.

그럼.... 스르륵....

 

 

PS 밑에 따로 댓글로 문의 글 남기지 마시고 반드시 문의 글은 위의 메일 보내기 클릭하셔서 보내주세요 ^_^

 

 

 

Posted by The Not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