믹싱과 마스터링 그리고 음악 작업에 유용한 Article 과 Booklet 중 추천할만한 글들을 번역해서 올려봅니다. ^_^

 

 Apple Digital Masters ( 애플 디지털 마스터 : 아티스트와 사운드 엔지니어를 위한 가이드 라인 - 한글 번역 )

 

이번에 올리는 Booklet 은 Apple 의 "Apple Digital Masters : 애플 디지털 마스터" 라는 글 한글 번역입니다. ^^

 

Apple 에서 iTunes 와 Apple 매체에 음원을 보낼때 어떤 식으로 마스터링과 오디오 변환을 해야 하는지에

가이드 라인이자 Apple Digital Masters 에 대한 설명이 포함된 공식 문서입니다. ^_^

 

특히 Streaming 이나 AAC 파일을 위한 Mastering Process ( 마스터링 작업 ) 을 할때

고려해야 하는 사항들이 포함되어 있어서 한번은 읽어야 하는 내용이라 번역해서 올려봅니다. ^_^

 

원문 글에 대한 저작권은 Apple 에게 있으며 이후 문제가 발생하거나

Apple 측에 요청이 있으면 언제든 이 한글 번역은 내리도록 하겠습니다.

( 현재 Apple 에 한글 번역 포스팅에 대한 허락을 요청한 상태입니다. ^_^ )

 

다른 분들과 공유를 원하시는 분들은 제 글의 주소를 알려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

 

( 개인 번역이기 때문에 약간의 의역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 읽으시는 분들에게 도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_^ )

 

관련 홈페이지 주소 : https://www.apple.com/apple-music/apple-digital-masters/

 

오늘도 즐겁게 음악 들으시면서 읽어보시는 건 어떠세요? ^_^

 

 

 







 

Apple Digital Masters : Music as the Artist and Sound Engineer Intended 애플 디지털 마스터 : 아티스트와 사운드 엔지니어를 위한 가이드 라인 당신이 메이저 레이블이든, 인디 레이블이든, 엘리게이터 / 여러 회사의 음원을 통합 관리 하는 회사이든, 레코딩 아티스트이든, 또는 오디오 엔지니어이든, 당신은 Apple Music ( 애플 뮤직 ) 과 iTunes Store ( 아이튠즈 스토어 ) 에 가장 중요한 재료인 음악 그 자체를 제공합니다. 당신이 들려주고자 하는 세계 곳곳의 팬들에게 정확히 당신의 음악을 믿을 수 있게 그리고 정확히 전달하는 것이 저희의 역할입니다. 저희는 오디오 퀄리티를 위한 당신의 높은 기준에 충족할 수 있는 가능한 최상의 결과물을 쉽게 만들 수 있도록 디자인된 프로토콜 / 규약과 워크 플로우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것은 투명하게 / 명료하게 얻기 위해서, 저희의 에코시스템 안에서 가능한 최고의 퀄리티를 가진 마스터 레코딩 / 음원을 전달할 수 있도록 보장하는 Apple ( 애플 ) 로부터 제공되는 기술과 툴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전세계에 10억개 이상의 활성화된 iOS 디바이스들, 맥 컴퓨터, 애플 TV 그리고 홈팟들과 함께, 전세계 100개 이상의 나라들에 있는 저희의 고객들에게 매일 전달하고 수입억개의 스트리밍 파일을 생산하는 최고의 워크 플로우와 프로세싱에 대해서 업데이트된 정보를 정제하여, 체계화하여, 제공하는데 있어서 이보다 좋은 시간은 없습니다. 주의 : Apple Digital Masters 는 Mastered for iTunes 를 대체 / 대신합니다. Apple Digital Masters / Mastered for iTunes 라고 이름지어진 프로그램은 Apple ecosystem ( 애플 에코 시스템 ) 전반에 걸쳐서 저희의 전체 음악 목록에 오디오 이점을 가지는 것이 가능하게 합니다. 이것은 스트리밍 형태이든, 다운로드 형태이든 적용 됩니다. iTunes ( 아이튠즈 ) 를 위한 모든 마스터 음원은 Apple Digital Masters 라고 표시되어 있으며, Mastered for iTunes software tools ( 아이튠즈를 위한 마스터 음원 제작 툴 ) 은 Apple Digital Masters 제작자들을 위해서 여전히 사용할 수 있습니다. Innovation and Excellence in Sound ( 사운드에 있어서 혁신과 탁월함 ) Apple ( 애플 ) 은 콘텐츠 제작자와 마찬가지로 사운드에 있어서 혁신과 탁월함의 전통과 유수한 역사를 자랑합니다. 오리지널 Mac ( 맥 ) 은 부차적인 하드웨어나 소프트웨어 없이, 오디오를 지원하는 모든 역량을 갖추도록 설계되어서, 사운드를 전달할 수 있는 최초의 개인용 컴퓨터 중 하나로서 만들어졌었습니다. 실제로, Apple ( 애플 ) 은 음악 분야의 기술적 탁월함으로 GRAMMY Award® 를 받았고, 이는 개인용 컴퓨터 회사에게 주어진 첫번째 이자 유일한 어워드 / 수상입니다. iTunes ( 아이튠즈 ) 가 런칭되었을때, 더 대중적인 MP3 포맷을 대신 AAC 를 표준화하고자 했습니다. 이유는 AAC 가 비슷한 bit rates ( 비트 레이트 ) 에서 다른 코덱에 비해서 명백 하게 더 나은 오디오 퀄리티를 제공하기 때문입니다. 저희는 Dolby ( 돌비 ) 와 Fraunhofer ( 프라운호퍼 ) 와 함께 작업을 해서, Apple AAC 인코더가 산업을 주도하는 퀄리티에 도달할 수 있도록 꾸준히 반복해서 만들어와서, 오늘날의 성과를 얻어 냈습니다. 그리고 현재 Apple Music ( 애플 뮤직 ) 은 Apple Lossless Audio CODEC ( ALAC. ) 을 사용해서 저희 구독자들에게 무손실 버전의 마스터 음원을 전달하고 있습니다. AAC 인코드를 들어보고 만들기 위한 이 문서의 가이드 라인과 프로토콜 / 규약 아웃라인을 따르면, 당신은 간단히 놀라운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CD 오디오 레드북보다 더 높은 다이나믹 레인지, 그리고 원본 스튜디오 녹음과 사실상 구별하기 어려운 최종 결과물을 얻을 수 있습니다. Mastering for Digital Delivery ( 디지털 음원을 위한 마스터링 ) 수십년간, 컨슈머 디지털 오디오 ( 일반 청자가 듣는 디지털 오디오 ) 의 표준은 CD 였습니다. 그리고 모든 마스터링은 CD 를 전제로 마스터링이 되었습니다. 그러나 수십억개의 스트리밍과 다운로드 음원들은 현재는 AAC 로 인코딩이 되고 있고, 이제는 AAC 가 디지털 오디오의 표준이 되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특별히 이 포맷을 위한 마스터 음원을 만드는 것은 이치에 맞는 일 / 필요한 일입니다. What is AAC? ( AAC 가 뭔가요? ) AAC ( Advanced Audio Coding / 어드밴스드 오디오 코딩 ) 은 압축되고 인코딩된 디지털 오디오를 위한 포맷 / 형식입니다. AAC 는 더 큰 디지털 파일과 비교해서 구별이 되지 않을 정도의 오디오 퀄리티는 유지하면서, 압축 및 인코딩된 디지털 오디오로서의 휴대성과 편의성을 제공합니다. iTunes catalog ( 아이튠즈 카탈로그 / 목록 ) 은 처음에 2003년에는 오리지널 CD 마스터들로부터 인코딩한 많은 128 kbps AAC 파일을 제공했었습니다. 사실은 그것들의 사운드는 훌륭했었고, 이것들은 사운드 퀄리티면에서 산업을 리드했었습니다. 1년이 조금 넘는 기간에 1억개 이상의 송들은 이 포맷으로 팔렸고, 합법적인 디지털 음악의 풍경을 영원히 바꿨습니다. 그러나 혁신은 거기에서 멈추지 않았습니다. 저희는 15년 넘는 기간동안 저희의 인코딩 알고리즘을 반복해왔습니다. 저희의 AAC 인코더는 이제 고음질 오디오를 투명하게 인코딩해서 파일을 만들어 낼 수 있게 되었습니다. High-Resolution Digital Recording ( 하이 레졸루션 디지털 레코딩 ) CD 와 같은 디지털 오디오는 일반적으로 Linear Pulse Code Modulation ( LPCM - 종종 간단히 PCM 이라고 부르는 ) 방식을 사용해서 오디오 시그널을 표현합니다. LCPM 은 아날로그 오디오 시그널의 스냅샷을 찍고, 각각의 숫자 값을 할당하는 방식으로 작동합니다. LPCM 녹음의 해상도는 샘플 레이트 ( 1초에 얼마나 많은 샘플을 만들어내는지 ) 와 비트 뎁스 ( 각 샘플을 표현하는데 얼마나 많은 비트를 사용하지 ) 로 결정됩니다. 더 높은 샘플 레이트는 더 높은 프리퀀시를 캡처 / 잡아낼 수 있고, 더 높은 비트 뎁스는 더 넓은 다이나믹 레인지를 정확하게 표현할 수 있습니다. CD 를 위한 표준은 44.1 kHz / 16 bit 해상도를 사용하며, 이는 아닐로그 시그널을 1초에 44,100 번 샘플링하며, 각각의 샘플은 -32,768 ~ 32,767 사이에서 값을 가집니다. 이 해상도는 종종 44/16 이라고 불립니다. Nyquist sampling theorem ( 나이키스트 샘플링 정리 ) 는 표현하고자 하는 가장 높은 프리퀀시 / 주파수의 2배수에 해당되는 샘플링 레이트를 사용해야만 하나의 시그널을 정확히 표현할 수 있다고 명시하고 있습니다. 사람이 들을 수 있는 가장 높은 프리퀀시 / 주파수는 대략 20kHz 입니다. 그러므로 40kHz 이상되는 샘플링 레이트는 가청 레인지의 프리퀀시를 정확히 캡처 / 표현하기 위해 요구됩니다. CD 의 44.1kHZ 레이트는 이런 필요를 충족합니다. 그렇지만, 많은 전문가들은 더 높은 샘플 레이트를 사용하는 것이 최종 결과물에 있어서 더 나은 퀄리티의 오디오와 더 좋은 청취 경험을 제공한다고 느꼈습니다. 그런 이유로, 48, 88,2, 96, 그리고 192 kHz 와 같은높은 샘플 레이트가 표준이 되었습니다. 더불어서, 24 bit 레코딩 / 녹음 음원이 일반화되었습니다. 이로 인해서 작업할 수 있는 헤드룸과 전체 다이나믹 레인지가 증가되었습니다. Challenges with Encoding Higher-Resolution Recording ( 더 높은 해상도 레코딩의 인코딩 과제 ) 높은 해상도의 오디오 작업에 있어서 내제된 문제는 메인 스트림에서 활용되는 CD 와 AAC 각각을 위해 맞추어서 샘플 레이트와 비트 뎁스를 줄여야 하는 것입니다. 이 작업은 소프트웨어로 할 수도 있고 ( 일명 In the Box - 인 더 박스 ), 또는 아날로그 스테이지와 리샘플링 작업을 믹싱 작업 중에 추가하여 진행할 수도 있습니다. 각각의 과정에는 장단점이 있으며, 둘 다 노이즈와 디스토션 / 왜곡을 추가하게 될 수 있습니다. 다운 샘플링은, 용어가 시사하듯이, Sample Rate Conversion ( 샘플 레이트 변환 / SRC ) 과정을 이용해서 샘플 레이트를 낮추는 것입니다. ( 예를 들면, 96kHz 에서 48kHz 로 ) 이 과정은 알리아싱 ( Aliasing ) 이라는 원하지 않는 효과 / 현상을 만들어 낼 수 있습니다. Dithering ( 디더링 또는 디더를 추가하는 것 ) 은 오디오 파일의 비트 뎁스를 줄일 때 사용 되는 기법입니다. ( 예를 들어, 24bit 에서 16bit 로 ) 디더링은 오디오 비트 뎁스를 줄이는 과정에서 발생하는 기본적인 디스토션 / 왜곡을 줄이는 시도입니다. 디더는 하나의 교환 / 절충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디스토션 / 왜곡을 줄이는 대신, 노이즈가 추가되는 것입니다. ( 다른 비트 뎁스를 줄이는 옵션은 “truncating / 절단” 이라고 불리우며, 추가된 비트를 단순히 제거하는 것입니다. 이 옵션은 Quantization Distortion / 퀀티제이션 디스토션을 야기시킵니다. )

Improved Conversion and Encoding for AAC ( AAC 를 위한 향상된 변환 및 인코딩 ) 애플의 가장 최근 인코딩 방법은 2단계 프로세싱입니다. 인코딩 과정의 1번째 단계는 마스터 음원을 프로덕션 샘플 레이트로 리샘플하기 위해서 최신 기술을 이용한 마스터링 퀄리티 샘플 레이트 변환 ( SRC ) 하는 것입니다. 이 SRC 는 허용된 앰프리튜드 레인지 / 진폭 범위를 벗어난 값도 보존할 수 있도록 32비트 플로팅 연산 방식의 오디오 파일을 만들어 냅니다. 이 파일은 CAF 컨테이너 안에 저장됩니다. 이 중요한 중간 과정은 어떠한 알리아싱이나 클립핑이 SRC 과정에서 발생하는 것을 방지합니다. 인코더로 들어오는 인풋 오디오에 32비트 플로팅 연산 방식의 파일을 사용하는 것이 저희가 더 나은 결과를 얻을 수 있는 하나의 중요한 이유입니다. 저희의 인코더는 가능한 모든 비트의 해상도를 사용해서, 24 비트 소스 파일의 다이나믹 레인지를 보존합니다. 그래서 디더를 추가할 필요가 없습니다. 이것은 두 배의 장점을 가집니다. 디더 노이즈를 추가할 필요가 없는 것 뿐 아니라, 원치않고 불필요한 노이즈를 인코딩하는데 리소스를 낭비하지 않아도 되기 때문에, 인코더를 더 효율적으로 작동시킬 수 있습니다. 저희의 샘플 레이트 변환 ( SRC ) 과정으로 만들어진 매우 정확한 파일을 바로 사용하는 것과 그것의 깨끗한 시그널의 장점을 취하는 것은, 저희의 인코더가 아티스트와 사운드 엔지니어가 의도한 사운드 그대로 최종 오디오 결과물을 전달할 수 있게 합니다. Lossless Distribution ( 무손실 유통 ) 더불어서, 이제 Apple Music ( 애플 뮤직 ) 은 Apple Lossless Audio CODEC (ALAC.) 을 이용해서 소비자에게 무손실로 인코딩된 음원을 전달할 수 있습니다. Best Practices for Apple Digital Masters ( 애플 디지털 마스터 가이드 ) 저희의 최신 고해상도 인코딩 프로세싱은 당신의 음악을 투명하게 그리고 믿을 수 있게 당신이 들려주고자 의도한 방법 대로 전달할 수 있도록 보장합니다. 그러나, Apple ( 애플 ) 에 인코딩을 위해서 음원을 보내기 전에, 당신의 오디오가 Apple Music ( 애플 뮤직 ) 또는 iTunes store ( 아이튠즈 스토어 ) 에 최적화되어 있는지 확인하기 위해서 몇가지 가장 좋은 몇가지 연습 방법 / 테스트 방법이 있습니다. Use High-Resolution Sources ( 높은 해상도 소스 / 고해상도 소스를 사용하세요. ) 저희의 최근 인코더의 장점을 가장 잘 이용하려면, 24bit 소스만을 사용하고, 마스터 파일을 매체와 프로젝트에서 활용 가능한 가장 높은 해상도 / 높은 샘플레이트로 보내주세요. 원래 포맷보다 더 높은 해상도로 업샘플한 오디오를 사용하지 마세요. 업샘플링은 오디오 파일에 정보를 추가하거나 복구 / 보상하지 않습니다. 마찬가지로, 16bit 파일을 24bit 로 “bit-pad / 비트 패드” 하거나 다시 캡처하지 마세요. Provide High-Resolution Masters ( 높은 해상도 / 고해상도 마스터 음원을 보내주세요. ) 일부 마스터링 엔지니어는 이미 컨버팅이 완료된 오디오 파일을 보내서 SRC 프로세스를 조절하는 것을 선호합니다. 그러나 저희는 가능한 가장 높은 기본 샘플 레이트 그대로 보내주시길 요청합니다. 기술의 발전과 대역폭, 저장장치, 배터리 시간, 그리고 프로세스 파워가 증가함에 따라서, 가능한 가장 높은 해상도의 마스터 음원을 저희 시스템에 가지고 있는 것은 당신 또는 당신의 클라이언트의 음악을 이후에 발전된 / 개선된 프로세스 장점을 가질 수 있게 합니다. 또한, LP 또는 CD 포맷으로 제작된 물리적, 실제로 만질 수 있는 마스터가 항상 있는 것이 아닐 수 있기 때문에, Apple Music 과 iTunes catalog 는 세계의 역사적, 문화적인 기록의 중요한 부분으로 남을 수 있습니다. 그래서 이런 마스터는 중요합니다. Master for Apple’s AAC Encoder ( 마스터 음원을 위한 Apple 의 AAC 인코더 ) 마스터 음원을 만들때, 마스터링 엔지니어는 매체 또는 전달 방식의 특성과 제한 / 한계와 청취자들의 청취 환경을 고려해서 마스터 음원을 제작합니다. 예를 들면, LP 를 위해 마스터를 제작한 경우는 이것은 비행기, 자동차와 같은 청취 환경을 위한 것이 아니기 때문에, 청자가 더 넓은 다이나믹 레인지를 듣고 인식할 수 있도록 청취 환경을 위해 마스터링을 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비슷하게, 클럽 환경을 위한 마스터를 제작하는 경우엔, 댄스 플로어의 노이즈 플로어를 고려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256 kbps AAC 는 높은 휴대성을 가진 포맷이기 때문에, 넓은 범위의 다른 설정에서도 청취할 수 있는 가능성을 가진 파일 형식입니다. 한 청취자는 시끄러운 지하철을 타는 동안 AirPods ( 에어팟 ) 을 이용해서 음악을 들을 수있고, 또 다른 청취자는 자신의 침실에서 HomePod ( 홈팟 ) 을 이용해서 Bach Cantata ( 바흐 칸타타 ) 를 열중해서 들을 수 있습 니다. 또는 Denon 수신기에서 AirPlay 2 ( 에어 플레이 2 ) 를 이용해서 집의 미디어 룸에서 들을 수도 있습니다. 한 대학생은 캠퍼스 도서관에서 Beats ( 비츠 ) 스튜디오 헤드폰으로 Miles Davis ( 마일즈 데이비스 ) 의 Sketches of Spain 에 심취할 수도 있습니다. Apple Music 과 iTunes Store 에서 당신의 청취자가 정확히 어떻게 듣고 있는지를 가늠 할 수 있도록, 당신의 마스터 음원에 동일한 소프트웨어를 이용해서 인코딩을 할 수 있는 모든 툴 / 프로그램을 제공합니다. Loudness, Dynamic Range, and Clipping ( 라우드니스, 다이나믹 레인지, 그리고 클리핑 ) 속삭이든 조용히 연주되는 선 플루트 톤의 시를 마스터링 하든지, 헤비메탈 기타 페스트 연주를 마스터링 하든지, 볼륨과 라우드니스 ( 청감 레벨 ) 이 주요 이슈 / 문제입니다. 마스터링 작업에 쓰이는 주요 툴은 이퀄리제이션, 컴프레션, 리미팅 또는 이것들의 조합 입니다. 이것들은 모두 각기 다른 방식으로 볼륨의 양상 / 형태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레벨을 증가시킬 것인지, 다이나믹 레인지를 조절할 것인지, 대역 반응도 / 주파수 반응도를 조절할 것인지에 대한 결정을 하는 것이 마스터링의 모든 것이라 할 수 있습니다. 아날로그 마스터 음원은 전통적으로 SNR ( 시그널 투 노이즈 레이시오 / 신호 대 잡음 비율 )을 개선하고, 과도한 착색을 피하기 위해서, 가능한 높은 볼륨 레벨을 높게 설정했습니다. 디지털 마스터 음원은 원본 음원이 클리핑으로 정보를 잃지 않으면서, 가능한 높은 게인 값을 가질 수 있도록 하는 것이 목표입니다. 디지털 파일 / 디지털 음원은 트랙의 소리를 크게 키우는데 0dBFS 라는 한계 / 제한이 있습니다. 0dBFS 라는 한계 / 제한보다 전체 라우드니스 ( 청감 레벨 ) 을 높이려고 하면, 클리핑으로 인해 발생하는 디스토션 / 왜곡과 다이나믹 레인지의 손실이 발생합니다. 노래의 가장 작게 들리는 부분은 볼륨이 증가하지만, 크게 들리는 부분은 라우드니스 ( 청감 레벨 ) 이 더 커지지 않고, 디지털 포맷의 상한선의 한계로 인해로 디스토션 / 왜곡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디지털 Look-ahead “brickwall / 브릭월” 방식의 리미터가 등장함으로 인해서, 인지되는 볼륨 크기 / 청감 레벨은 더 많이 증가 시킬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일부 아티트스와 프로듀서들은 더 큰 청취 레벨이 더 낫다고 느낍니다. 더 크게 들리는 음악에 대한 트랜드 / 유행은 높은 레벨을 선호하는 팬들과 오디오파이 / 음향 애호가들의 반발이라는 2가지 결과를 가져왔습니다. 이런 논란은 일명 “라우드니스 워 / 청감 레벨 전쟁” 이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어떤 이들은 너무 큰 마스터링은 숨쉴 공간을 주지 않기 때문에 음악을 망친다고 하는 반면, 다른 이들은 라우드니스 ( 청감 레벨 ) 을 끌어올리는 것이 가지는 미학이 특정 노래 또는 앨범에 예술적인 선택지가 될 수 있다고 이야기합니다. 디지털 마스터 음원을 위한 게인 설정을 할때 잘 인지가 안되는 이슈는 재생시에 발생할 수 있습니다. AAC 파일과 같이 압축된 파일이든, CD 와 같은 비압축 방식의 파일이든, 디지털 데이터는 재생을 위해서 아날로그 시그널로 컨버팅 / 변환될때 몇가지 프로세싱을 거치게 되어 있습니다. 일반적인 프로세싱의 하나는 오버 샘플링이라고 부르는 프로세싱입니다. 이 작업은 아날로그 시그널로 컨버팅 / 변환하는 디지털 오디오 시그널의 퀄리티 / 음질을 향상시키기 위해서 원본 샘플 레이트의 4배수로 디지털 데이터를 업샘플링합니다. 아날로그와 디지털 모두, 가장 높일 수 있는 가능성의 레벨은 마스터링 프로세싱이 진행되는 트랙과 트랙에 따라서, 음원 요소에 따라서 다를 수 있습니다. 당신의 트랙의 볼륨과 라우드 니스 ( 청감 레벨 ) 에 대한 당신의 결정은 기술적이면서 창의적인 선택에 대한 것입니다. 당신은 음악의 감성적인 부분을 증가시키기 위해서 트랙들의 순서에 걸쳐서 볼륨을 증가시 키거나 낮추는 전체 작업을 한 음반으로 청취자에게 다이나믹한 여정을 선사할 수 있습니다. 반면에, 항상 가능한 가장 큰 라우드니스를 쫓을 수도 있습니다. 당신이 어떠한 것을 선택하든 - 정교하게 오버 드라이브되고 커지거나, 정교하게 미묘한 늬양스와 취향을 살리거나 - 우리는 그것을 인코딩하고 정확하게 재현할 것입니다. 먼저 저희는 오디오 시그널이 클리핑을 피할 것을 요청합니다. 그리고 스트리밍 오디오와 다운로드 음원이 디스토션 / 왜곡 없이 깔끔한 마스터 음원으로 제공하는 것을 더 쉽게 할 수 있도록, 툴 / 프로그램을 제공합니다. Loudness Normalization ( 라우드니스 노멀리제이션 ) 사운드 체크 ( Sound Check ) 는 청취자들이 그들의 모든 음악을 거의 동일한 라우드니스 ( 청감 레벨 ) 로 들을 수 있도록 Apple Music 과 iTunes 에서 사용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먼저 트랙의 라우드니스 ( 청감 레벨 ) 을 측정한 후에, 오디오 파일의 메타 데이터에 이 정보를 기록합니다. 이 메타 데이터는 각각의 트랙의 볼륨을 높이거나, 낮추는데 쓰여서 오디오 디바이스가 노래들을 섞어서 재생하는 동안 볼륨 변경이 거슬리지 않도록 하는데 쓰입니다. 많은 오디오와 스트리밍 서비스는 사운드 체크 ( Sound Check ) 와 유사한 기술을 사용해 방송에서 음악이 재생될때, 라우드니스 ( 청감 레벨 ) 을 조절합니다. MP3 에는 Replay Gain 이라는 볼륨이 제어되는 유사한 기술을 가지고 있습니다. 국제 전기 통신 연합 ( ITU / The International Telecommunication Union ) 은 방송 표준 ( 특히 BS.1770 ) 의 볼륨 특성을 표준화하는 유사한 접근 방식을 취하고 있습니다. ( 사운드 체크 ( Sound Check ) 는 또한 노래 / 음악 사이의 볼륨이 아닌, 앨범 간의 볼륨도 정확하게 조절할 수 있도록 설정할 수 있습니다. 이 기능으로 인해서 Pink Floyd 의 The Dark Side of the Moon 와 같이 트랙 간의 볼륨 차이를 필요로 하는 앨범의 의도된 볼륨을 유지할 수 있게 합니다. ) 다른 볼륨 제어 기술들처럼 사운드 체크 ( Sound Check ) 의 기능도 크게 마스터링된 음원을 더 낮은 볼륨으로 재생해서 실제로 들리는 소리가 약해지게 만들 수 있습니다. 이런 방식의 많은 기술들을 청취자가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재생 볼륨에 상관없이 당신의 의도된 사운드를 캡처할 수 있는 방식으로 항상 당신의 트랙을 믹싱 / 마스터링해야 합니다. Remastering and Apple Digital Masters ( 리마스터링 그리고 애플 디지털 마스터 ) CD 가 대중적인 포맷으로 자리잡은 초기에, 많은 오래된 레코딩 / 녹음 음원들이 시장에 출시되었었습니다. 가능한 빠르게 레코딩 / 녹음 음원들을 만들기 위해서, 종종 모서리들이 잘려나가는 경우가 있었습니다. 여러 경우들에 있어서, 잘못된 마스터 테이프가 쓰이거나 제대로 CD 로 마스터링이 되지 못하기도 했었습니다. 많은 이러한 실수들이 이후로 확인과 수정이 되었지만, 여전히 많은 레코드 레이블은 오래된 음원들을 DVD-A 또는 SACD 와 같은 더 높은 해상도 포맷으로 리마스터링을 하고 있습니다. AAC 인코딩이 개선됨에 따라서 오래된 콘텐츠 카탈로그 / 목록을 유지하는 모든 사람에게 디지털 아카이브를 만들거나 기존 것을 개선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디지털 마스터링 툴과 기술 역시 발전해왔습니다. 더 높은 해상도 뿐 아니라, 노이즈 감소, 팝, 클릭 제거와 같은 다양한 기술들 역시 크게 개선되었습니다. 이제 높은 해상도 / 고해상도 마스터 음원을 받을 수 있는 확실한 경로가 있기 때문에, 오래된 레코딩 / 녹음 음원에 새로운 삶을 부여할 가지가 있습니다. 섬세하고 정교한 리마스터링은 천재의 작업물을 여러해동안 경험하지 못했지만 그들이 원래 의도된 그대로 경험하게 할 수 있습니다. Apple Digital Masters 를 위한 리마스터링이 될때, 새로 발매되는 것을 위한 마스터링은 절차와 모범 사례를 따라야 합니다. 항상 가능한 최고의 마스터 음원을 이용해서 작업을 해야 하며, 클리핑을 방지하기 위해서 조심스럽게 모니터링을 하고, 인코딩 프로세스를 살펴보아야 합니다. 좋은 결과로 이전에 마스터링이 된 CD 소스에서 리마스터를 진행하는 것이 가능하지만, Apple Digital Master 의 자격을 얻으려면, 리마스터된 콘텐츠는 반드시 원래 아날로그 소스를 높은 해상도로 디지털화하는 것부터 시작되어야 하며, 이전에 발매된 버전보다 인지 될만큼 더 나은 사운드를 가져야 합니다. 리마스터된 콘텐츠를 Apple 에 노래와 앨범으로 제출하면 확실히 개선된 것이 보이는 사운드 퀄리티인지 리뷰 / 검토합니다. 프리퀀시 ( Frequency ) 는 1초당 진동수를 지칭하며, 헤르츠 ( Hz ) 로 표시 합니다. 사람은 대략 20Hz 부터 20kHz 범위에서 들을 수 있습니다. 비트 레이트 ( Bit rate ) 는 비트 뎁스 ( Bit Depth ) 와는 다릅니다. 비트 레이트는 1초당 얼마나 많은 데이터를 사용했는지를 측정하는 것으로 샘플 레이트와 비트 뎁스를 이용해서 계산합니다. 256 kbps AAC 파일은 초당 256 kilobits 의 비트 레이트를 타겟으로 인코딩 합니다. 또한 가변 비트 레이트 ( VBR ) 인코딩을 활용하며, 각각의 비트를 전략적으로 사용하여, 간단한 섹션에는 더 적은 데이터를 할당하고, 복잡한 구간에는 더 많은 데이터를 할당하는 방식을 사용합니다. 일반적인 오디오 용어로서 사용되는 다이나믹 레인지 ( Dynamic Range ) 는 가능한 볼륨의 범위를 나타냅니다. 이는 가장 부드럽고 작은 소리와 큰 소리 간의 차이를 지칭합니다. 디지털 오디오에서, 알리아싱 ( Aliasing ) 은 높은 프리퀀시 / 주파수를 충분하지 않은 샘플 레이트로 샘플링할때 발생하는 청취 가능한 인위적인 요소를 지칭합니다. 그 결과는 디스토션 / 왜곡입니다. 알리아싱의 시각적 메타포 / 비유는 “수레바퀴 효과” 를 들 수 있습니다. “수레바퀴 효과” 란 빠르게 도는 수레바퀴를 낮은 프레임으로 촬영하면, 바퀴가 반대 방향으로 도는 것처럼 보이게 되는 현상을 지칭입니다. 클리핑 ( Clipping ) 은 오디오 디스토션 / 왜곡의 한 형태로, 많은 이유로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시스템에서 정확히 표현할 수 있는 것보다 더 큰 오디오 시그널의 앰프리튜드 / 진폭으로 인해서 만들어집 니다. 증폭 장치에서는, 너무 많이 증폭하는 경우에, 클립핑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시그널의 제일 큰 부분이 잘리는 현상 또는 “클립 / clipped” 됩니다. 디지털 오디오에서는 허용된 비트 뎁스 범위를 벗어났을때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퀄리제이션 ( 이큐 / EQ / Equalization ) 은 특정 프리퀀시 / 주파수의 볼륨 / 레벨을 조절할 수 있습니다. 특정 프리퀀시 / 주파수를 조절할 수 있는 다양한 종류의 EQ 가 있습니다. 컴프레션 ( Compression ) 은 시간이 흐르는 동안 / 시간에 따른 볼륨 / 레벨을 자동으로 조절합니다. 컴프레서는 감소하는 큰 시그널 또는 저역 시그널이 증가하는 것에 따라서 각각 또는 둘다 함께 발생하는 상황에서 다이나믹 레인지를 줄입니다. ( 오디오 컴프레션은 데이터 컴프레션과 달리 디지털 파일의 크기를 줄이지 않습니다. ) 리미팅 ( Limiting ) 은 높은 레이시오 / 압축 비율과 함께 빠른 반응도를 가진 오디오 컴프레션입니다. 또한 리미팅은 종종 오디오 시그널의 피크 레벨을 줄이는 용도로 쓰이는데, 이 경우 디스토션 / 왜곡을 발생시킬 수 있습니다. 피크를 리미팅 시키면서 전체 볼륨을 증가시킴으로, 전체 다이나믹 레인지는 감소하고, 라우드니스 ( 청감 레벨 ) 은 증가합니다. 멀티밴드 컴프레션 ( Multi Band Compression ) 은 여러개의 밴드로 나눈 시그널이 다른 대역에 영향을 주지 않고 컴프레션이 적용될 수 있도록 분리할 수 있도록 EQ 와 컴프레션을 결합한 것입니다. 예를 들면, 보컬에는 영향을 주지 않으면서도 베이스 / 저역을 컴프레션할 수 있습니다. 0dBFS ( 풀 스케일 상에서의 제로 데시벨 ) 은 디지털 시그널로 표현할 수 있는 최대 가능 값을 나타냅니다. 최대 값을 넘는 시그널 값은 클리핑이 됩니다. 예를 들면, 16 bit 파일은 최대 값이 32,767 이 될 수 있고, 최저 값은 -32.767 을 표현할 수 있습니다. 32,767 보다 큰 값들을 가지고자 한다면, 모두 32,767 로 클리핑되며, 불퀘하고 불협으로 들리는 인위적인 것들이 생성됩니다. Mastering Tools ( 마스터링 툴 ) 마스터링은 창의적인 선택들의 연속된 결과물입니다. 프로로서, 당신은 당신의 음원을 믹싱 하고 마스터링하는데 있어서 Apple 에 의해서 조심스럽게 관리 / 처리할 것이라고 확신할 수 있습니다. 저희의 역할은 당신이 제공하는 오디오를 믿을 수 있고 투명하게 재생산하는 것입니다. 그리고 당신의 작업을 더 쉽게 만들기 위해서, Apple Music 과 iTunes Library 의 전체 카탈로그를 인코딩하는데 사용되는 것과 동일한 소프트웨어에 대한 접근 권한을 제공 됩니다. 자동화된 droplet ( 드롭릿 ) 을 사용하든, command - line 유틸을 사용하든, 다음 도구를 사용하면 당신의 마스터 음원을 의도된 사운드로 만드는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Mastering Droplet. ( 마스터링 드롭릿 ) : 마스터링 드롭릿 ( “Apple Digital Masters Droplet” ) 은 단순하면서, 드래그 드롭 방식의 스탠드 얼론 툴 ( 단독 프로그램 ) 입니다. Apple AAC 인코더를 사용해서 당신의 마스터 음원을 빠르고, 쉽게 인코딩하는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 afconvert. The afconvert command-line utility can be used to encode your masters into AAC using the same commands Apple uses at ingest. afconvert. ( af 컨버터 ) : afconvert command - line 유틸은 Apple 이 사용하는 동일한 commands 로 당신의 마스터 음원을 AAC 로 인코딩하는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 afclip. ( af 클립 ) : afclip command - line 유틸은 어떠한 오디오 파일이든 클리핑이 발생하는지를 확인하는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 유틸은 24bit 마스터가 아닌 인코딩된 파일을 점검하는데 특히 중요한 프로그램입니다. 그 이유는 PCM 파일에서 오버 ( overs ) 를 보여주지 않는 레벨이 있을때 인코딩할때 클리핑이 발생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AURoundTripAAC Audio Unit. ( AURoundTripAAC 오디오 유닛 플러그인 ) : AURoundTripAAC AU 플러그인은 원본 오디오 소스와 인코딩된 버전을 비교하는데 유용하며, 실시간으로 클리핑이 발생하는지를 점검하는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 Audio to WAVE Droplet. ( 오디오 - Wave 드롭릿 ) : Audio to WAVE Droplet 유틸은 macOS 에서 기본적으로 지원하는 모든 오디오 파일 ( 예. MPEG, CAF ) 부터 WAVE 오디오 파일 형식까지 오디오 파일을 자동으로 생성하는 프로그램입니다. 이 Droplet ( 드롭릿 ) 은 DAW 안에서 A/B 테스트를 위한 것입니다. 전달할 파일을 만드는데 사용해서는 안됩니다. 이후 내용은 Apple 인코더를 이용해서 오디오 파일을 256 kbps AAC 로 변환하고 그리고 인코딩 결과물에 클리핑이 있는지 점검하는데 이런 툴을 사용하는 방법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이런 툴은 macOS 에서 Core Audio frameworks 의 일부 부분으로서 afconvert 를 활용합니다. 소프트웨어 최신 업데이트는 Apple 이 사용하는 것과 동일한 오디오 인코딩을 당신이 사용할 수 있도록 유지하는데 최선의 방법입니다. ( Mac OS X 10.6.8 의 인코더가 Apple Digital Masters 로 점검 및 사용하기 위한 최소한의 요구되는 OS 입니다. ) 주의 : Apple Music 과 iTunes 에서 트랙을 인코딩하는데 사용하는 인코더의 버전이 최근 macOS 에서 제공하는 버전의 인코더과 같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이것은 인코더로 인한 결과물의 작은 디지털상의 차이를 만들 수 있지만, 인코더로 인해서 잘릴 수 있는 레벨이나 최종 음향 퀄리티에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Apple Digital Masters Droplet ( 애플 디지털 마스터 드롭릿 ) 256 kbps AAC 인코딩 작업을 자동화하기 위해서 Apple Digital Masters 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드롭릿 ( Droplet ) 은 Sound Check Profile ( 사운드 체크 프로파일 ) 을 오디오 파일에 적용하여 1세대 CAF ( Core Audio File ) 랜더링을 진행하여 AIFF 또는 WAVE 소스로부터 AAC 오디오 파일을 만들어 냅니다. 만약 소스의 샘플 레이트가 최종 오디오 파일의 샘플 레이트 보다 높다면, 저희의 마스터링 퀄리티의 샘플 레이트 변환 ( SRC ) 를 이용해서 최종 샘플 레이트로 다운 샘플링합니다. 이후에, 더 좋은 AAC 오디오 파일을 랜더링하기 위해서, 가장 최근에 랜더링된 CAF 를 이용합니다. 최종 AAC 오디오 파일이 생성되면, CFA 는 바로 삭제됩니다. Apple Digital Masters Droplet 을 이용하려면, AIFF 이나 WAVE 포맷을 가진 오디오 파일 또는 이러한 파일을 포함한 폴더를 드롭릿 ( Droplet ) 으로 드래그 앤 드롭 ( Drag Drop ) 하세요. 이 드롭릿 ( Droplet ) 은 하단에 표시된 afconvert command-line 툴을 이용해서 자동화되어 작동합니다. afconvert ( af 컨버터 ) afconvert 유틸은 command line tool ( 커멘드 라인 툴 ) 이며, Apple Music 과 iTunes Store 에서 파일 컨버팅에 사용하는 것과 동일한 기술을 사용해서 당신의 마스터 음원을 인코딩해줄 것입니다. afconvert 유틸은 macOS 에 기본 내장되어 있으며, 터미털 프로그램을 이용해서 사용 / 접근할 수 있습니다. afconvert 에 대한 더 자세한 정보는, Mac OS X 의 터미널 프로그램에서 command line ( 커멘드 라인 ) 에서 afconvert -h 라고 입력하세요. afconvert 가 컨버팅할 수 있는 포맷에 대한 더 자세한 정보는, command line ( 커멘드 라인 ) 에서 afconvert -hf 라고 입력하세요. LPCM 파일을 256 kbps AAC 파일로 오디오 컨버팅을 하려면 afconvert 를 사용하세요. command-line ( 커멘드 라인 ) 인터페이스를 이용래서 LPCM 파일을 256 kbps AAC 로 오디오 파일 변환을 하려면 다음의 순서대로 따라하면 됩니다. 기울임꼴로 표시된 항목은 파일 이름 또는 변수의 자리 표시입니다. "xxxxx"는 아래에서 최종 샘플 속도에 대한 변수로 사용됩니다. 입력 파일은 source.wav라고 가정하며, 중간 파일은 한 명령의 출력에서 다음 명령의 입력으로 전달됩니다. 최종 출력 파일은 final.m4a 입니다. 이 작업에 현재 쓰이는 디렉토리가 입력 파일과 동일한 디렉토리라고 가정 / 전제합니다. 최종적으로 만들고자하는 오디오 파일과 동일한 샘플 레이트를 가진 WAV LPCM 파일로 작업을 시작하는 경우엔 : 하나의 CAF 파일을 생성하고, Sound Check 정보를 추가하기 위해서, 터미털 프로그램에서 다음 내용을 한 줄에 입력하세요. : afconvert source.wav intermediate.caf -d 0 -f caff -- soundcheck-generate 최종적으로 만들고자하는 오디오 파일보다 높은 샘플 레이트를 가진 WAV LPCM 파일로 작업을 시작하는 경우엔 : 최적의 샘플 레이트 컨버팅을 해서 LPCM 을 다운 샘플링하고, Sound Check 정보를 추가하기 위해서, 터미털 프로그램에서 다음 내용을 한 줄에 입력하세요. : afconvert source.wav -d LEF32@xxxxx -f caff -- soundcheck-generate --src-complexity bats -r 127 intermediate.caf 그리고, AAC 인코딩을 하세요. 256 kbps AAC 컨버팅을 하기위해서, 터미털 프로그램에서 다음 내용을 한 줄에 입력하세요. : afconvert intermediate.caf -d aac -f m4af -u pgcm 2 -- soundcheck-read -b 256000 -q 127 -s 2 final.m4a Previewing the Converted Audio File ( 컨버팅된 오디오 파일 프리뷰 / 미리 듣기하기 ) afconvert에 의해 생성된 AAC 인코딩 M4A 파일 ( final.m4a ) 은 M4A 파일을 재생할 수 있는 모든 응용 프로그램 ( 예. 음악 어플 또는 QuickTime Player )에서 프리뷰 / 미리 듣기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더 자세한 검사 ( 예. 루프 섹션, 원본과 구간 비교 등 ) 를 하고자 한다면, AAC로 인코딩된 데이터가 재생 중에 디코딩되는 것처럼 압축되지 않은 LPCM 데이터로 다시 디코딩할 수 있습니다. afconvert를 사용하여 AAC 데이터를 압축되지 않은 LPCM 으로 디코딩하고 WAV 파일로 저장할 수 있습니다. 단 이렇게 해서 생성한 WAV 파일은 단순히 프리뷰 / 미리 듣기할 수 있는 것과 같이 반드시 자세한 비교 또는 평가를 위해서만 사용해야 합니다. Apple Digital Masters 의 결과물은 원본 24비트 PCM 파일입니다. afconvert 를 사용하여 AAC 인코딩 데이터를 디코딩합니다. 이때 AAC 파일을 정확히 디코딩하고자 한다면, 다른 프로그램으로 의해서 일부 디테일 정보가 수정되지 않도록 조심스레 다룬 AAC 파일을 이용해서 합니다. 예를 들어, 결과로 나오는 decode.wav 파일은 처음에 사용한 원본 source.wav 파일과 같은 수 수의 오디오 샘플을 가지게 됩니다. 그래서 이 파일은 크리티컬 / 비평적 청취, 비교 및 평가를 위해 소스 파일과 동일하게 정렬할 수 있습니다. 당신의 AAC 인코딩된 M4A 파일을 디코딩하고자 한다면 afconvert 를 사용하세요. 다음 command ( 커멘드 ) 를 이용하여 AAC 로 인코딩된 M4A 파일을 디코딩할 수 있습니다. 이 command ( 커멘드 ) 에서, 원래 afconvert 를 사용하여 생성된 AAC 인코딩 데이터가 있는 M4A 파일은 final.m4a 라고 가정합니다. AAC 로 인코딩된 데이터를 디코딩하여 생성된 WAV 파일을 decode.wav 라고 합니다. 터미털 프로그램에서 다음 내용을 한 줄에 입력하세요. : afconvert final.m4a decode.wav -d LEI24 -f WAVE afclip ( af 클립 ) 또 다른 간단한 command-line ( 커멘드 라인 ) 툴인 afclip 을 이용하여 오디오 파일에 클리핑이 발생하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툴은 오디오 파일을 검사하고 클리핑이 발생한 영역을 확인하는 방식으로 동작합니다. 오디오 파일을 인풋으로 받아들이고, 원본 파일을 왼쪽 채널에 배치하고, 원본 파일의 각 클리핑된 샘플에 해당하는 임펄스를 그래픽으로 표현한 오른쪽 채널에 배치한 스테레오 사운드 파일을 출력합니다. 그런 다음 이 사운드 파일을 Logic 과 같은 DAW 에서 불러와서 발생한 클리핑을 찾을 수 있는 시각적 지도 / 시각 정보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The following image is an example of an audio file that has been loaded into a DAW to help visually locate clipping. 아래 이미지는 클리핑 위치를 시각적으로 찾는데 도움이 될 수 있도록 DAW 에 불러온 오디오 파일의 예시입니다. afclip 에 대한 더 자세한 정보는, Mac OS X 에서 터미널 프로그램에서 command line ( 커멘드 라인 ) 에서 afclip -h 라고 입력하세요. Using afclip to Check for Clipping ( afclip 을 이용해서 클리핑 점검하기 ) afclip 를 이용해서 오디오 파일의 클리핑을 점검하려면… 터미널 윈도우를 열어 주세요. 터미널 윈도우에서, 다음 내용을 한 줄에, 빈공간에 입력하세요. : afclip 당신이 점검하고자 하는 오디오 파일을 터미널 윈도우에 드래그 앤 드롭 ( Drag and Drop ) 방식으로 던져 넣으세요. afclip 을 작동시키기 위해서 키보드의 Return 버튼을 누르세요. 기본적으로, afclip 은 찾은 모든 클리핑에 대한 판독 정보를 제공합니다. 만약 클리핑이 있다면, 활성화된 디렉토리 / 폴더에 .wav 파일도 출력됩니다. Reading the afclip Readout ( afclip 판독 정보 읽는 방법 ) 만약 어떠한 클리핑이 발견된다면, 각각의 클리핑 인스턴스에 대한 세부 정보와 함께 판독값이 터미널 창에 인쇄됩니다. 판독 정보에는 각각의 클리핑 인스턴스에 대해서 다음 정보를 포함해서 표시합니다. Seconds : 클리핑이 발생한 위치에 대해서 시간 정보를 초 단위로 표시합니다. Sample : 클리핑이 발생한 샘플 개수를 표시합니다. Channel : 클리핑이 발생한 채널을 표시합니다. 0 값은 왼쪽 채널에 클리핑이 발생했음을 의미하고, 1 값은 오른쪽 채널에 클리핑이 발생했음을 의미합니다. Value : 클리핑 샘플의 Raw Value ( 원 정보 ) 입니다. 클리핑이 - 1 과 1 범위를 넘어서 발생했을때, 이 값들은 -1 보다 낮거나 1 보다 높게 표시됩니다. Decibels : 클리핑 시점의 샘플이 넘은 정도를 데시벨 값으로 표시합니다. 판독 정보는 왼쪽 채널과 오른쪽 채널을 포함해서 오디오 파일에 얼마나 많은 클리핑 샘플이 있는지에 대한 요약 정보로 끝맺음 합니다. 일부 판독 정보에는 위 표의 8216364.50 과 같이 소수가 포함된 샘플 값이 표시됩니다. 이것은 파형이 원본 오디오 데이터의 두 샘플 사이에서 클리핑됨을 나타냅니다. 이것을 샘플 간 클리핑 ( Intersample Clipping / 인터 샘플 클리핑 ) 이라고 합니다. 대부분의 DAC 는 디지털 신호를 아날로그 신호로 변환하는 동안 오디오를 업샘플링하며, 이를 재구성 / 복원 프로세스라고 합니다. 이 과정으로 인해 원본 자료에서 실제로 잘리지 않은 값이 잘릴 수 있으며, 파형의 모든 값이 온샘플 클리핑을 표시하지 않는 경우에도 압축되지 않은 디지털 신호로 인해 재생 시 클리핑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이유로, intersample clipping 을 확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기본적으로 afclip 은 intersample clipping detection ( 인터 샘플 클리핑 디텍션 / 샘플 간 클리핑 발생 점검 ) 과정을 수행하며, 판독 정보 하단에 on-sample clipping ( 온 샘플 클리핑 / 샘플 위치에서의 클리핑 ) 의 전체 개수 옆에, intersample clipping ( 인터 샘플 클리핑 ) 의 총 개수를 표시합니다. AURoundTripAAC Audio Unit ( AURoundTripAAC 오디오 유닛 플러그인 ) AURoundTripAAC AU 플러그인을 이용해서 256kbps AAC 로 인코딩된 오디오를 원본 소스 오디오 파일과 실시간으로 비교할 수 있습니다. 또한 AURoundTripAAC 플러그인으로 클립 및 피크 감지는 물론 간단한 청취 테스트도 할 수 있습니다. AU 플러그인은 Logic 또는 AU Lab 과 같은 AU 방식을 지원하는 모든 호스트 프로그램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Audio to WAVE Droplets ( AAC 를 위한 향상된 변환 및 인코딩 ) Audio to WAVE Droplet 으로 macOS 에서 기본적으로 지원되는 모든 오디오 파일 ( 예. MPEG 또는 CAF 파일 ) 에서 WAVE ( Waveform Audio File ) 파일 생성을 자동화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드롭릿 ( Droplet ) 을 사용하여 AAC 파일을 24 bit WAVE 파일로 디코딩할 수 있으며, command line ( 커멘드 라인 ) 유틸인 afconvert 에서 사용하는 디코딩 프로세스를 자동화하여 여러 파일을 한 번에 디코딩할 수도 있습니다. Audio to WAVE Droplet 을 사용하려면, 소스 오디오 파일 또는 소스 오디오 파일이 포함된 폴더를 드롭릿 ( Droplet ) 으로 던져 넣습니다. 그러면 드롭릿 ( Droplet ) 은 해당 파일을 WAVE 형식 파일로 변환합니다. 생성된 WAVE 파일은 해당 소스 파일의 이름을 사용하여 제목이 정해지고, 소스 파일과 동일한 폴더에 배치됩니다. 주의: 이러한 드롭릿 ( Droplet ) 으로 생성된 파일은 청취 및 비교 목적으로만 사용해야 합니다. Apple Digital Masters 의 결과물은 원본 24비트 PCM 파일입니다. Addendum: Lossless Audio and Apple Digital Masters ( 부록 : 비손실 오디오 그리고 애플 디지털 마스터 ) Lossless Audio ( 비 손실 오디오 ) Apple Music 은 현재 Apple Lossless Audio CODEC (ALAC.) 를 사용하여 구독자에게 무손실 스트리밍 및 다운로드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ALC 인코더를 위한 마스터와 AAC 인코더를 위한 마스터, 두 개의 마스터를 보낼 필요는 없습니다. Apple Digital Masters : Music as the Artist and Sound Engineer Intended 원문의 저작권은 Apple 에 있으며, 이 번역은 공익 목적으로 번역 제작하였습니다. Apple 의 요청시 삭제 조치합니다. 한글 번역 by The Note https://thenotemusic.tistory.com/

Posted by The Not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