믹싱과 마스터링 작업에 유용한 플러그인들 중 추천할만한 플러그인들 매뉴얼을 번역해서 올려봅니다. ^_^

 

 플러그인 매뉴얼 번역 : Leapwing Audio - Al Schmitt Signature Plugin ( 공식 한글 매뉴얼 )

 

이번에 올리는 한글 번역 매뉴얼은 Leapwing Audio 에서 출시한 Al Schmitt 시그니처 플러그인 : 매뉴얼 공식 한글 번역 입니다. ^^

 

그래미 상도 여러번 타고 세계적으로 유명한 엔지니어 Al Schmitt 와 Leapwing Audio 가 협업해서 만든 시그너치 플러그인으로

Leapwing Al Schmitt 은 소스별 믹싱 어시스턴트 플러그인이자 Tone Control 플러그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

 

Al Schmitt 의 사운드를 내 믹스에 더하고 싶은 분은 사용해보시면 좋을 듯 합니다. ^_^

 

Leapwing Audio - Al Schmitt 플러그인 사용하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면 좋겠습니다. ^_^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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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매뉴얼은 제작사인 Leapwing Audio 측에 요청을 받고서 번역 / 제작한 것이며, 허락하에 제 블로그에 올리는 것입니다. ^_^

제가 제작한 한글 매뉴얼을 다른 분들과 공유를 원하시는 분들은 제 글의 주소를 알려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

 

Leapwing Audio - Al Schmitt 플러그인은 Mac / PC 에서 사용할 수 있으며 AAX, AU, VST 방식을 지원합니다. ^^

 

관련 홈페이지 주소 : https://www.leapwingaudio.com/alschmitt/

 

 









Leapwing Audio - Al Schmitt Manual for the operation of Al Schmitt by Leapwing Audio Chapter 1.1 - Welcome Leapwing Audio 의 플러그인을 구매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저희는 가능한 최고의 퀄리티를 빠르게 얻기 위한 디지털 오디오 툴을 만들고 개발하고, 또 그걸 쉽게 사용할 수 있게 하는데 있어서 헌신적이고, 많은 열정을 가진 작은 팀입니다. 저희는 충성스럽고 매력적인 사용자들을 위한 활동적인 커뮤니티를 만들었고, 사용자들로부터 모든 피드백을 감사히 받고 있습니다. 모든 유저들이 이 활동에 참여해주시길 권장하며, 당신의 서포터에게 원하는 것이 있을때, 또는 어시스턴트에게 필요한 것이 있을때 저희에게 연락주시는 걸 망설이지 말아주십시오. 그리고 더불어서 Leapwing Audio 의 플러그인을 최대한으로 활용하기 위해서는, 이 매뉴얼을 시간을 들여서 읽어주십시오. Chapter 1.2 - Product Overview Al Schmitt 플러그인은 믹싱과 마스터링을 위한 혁신적인 오디오 프로세싱 플러그인으로, 세계적인 어워드에서 여러번 상을 탄 Al Schmitt 엔지니어가 주로 사용하는 장비와 독특한 기법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Al Schmitt 는 1949년부터 레코딩 업계에서 일해왔으며, 그 이전에 어릴적에는 삼촌의 레코딩 스튜디오에서 주말을 보내며, Bing Crosby, Andrew Sisters 와 같은 뮤지션들의 작업을 봤었습니다. Al Schmitt 의 레코딩 기법들은 대형 콘솔, 멀티 트랙 테잎 레코더나 심지어 EQ 가 없던 시기인 레코딩 초기에 구축되었습니다. Al Schmitt 은 Frank Sinatra and Natalie Cole to Jefferson Airplane, Hot Tuna, Boz Scaggs, Jackson Browne, Paul McCartney, Bob Dylan, 그리고 Toto 와 같은 많은 아티스트의 음반을 레코딩하고 믹싱하였습니다. Leapwing Audio 는 Al Schmitt 와 함께 툴들과 작업 과정들을 분석하여, 이 독특한 프로세서가 레코딩과 믹싱 작업에 있어서 완벽하게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함께 만들었습니다. Features ( 특징 ) 6개 ( Vocal, Piano, Bass, Brass, Strings, Mix Bus ) 의 독특한 프로파일을 가지고 있습니다.각각의 프로파일은 Al Schmitt 의 오랜 경험에 의해 연마되고, Al Schmitt 가 어떻게 음악을 접근하는지를 보여주고 나타냅니다. 각각의 프로파일은 하모닉스, EQ, 컴프레션 그리고 에코를 조절할 수 있는 몇가지 파라미터를 가지고 있습니다. 악기 프로파일은 레코딩에 완벽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낮은 레이턴시 값을 가지고 있습니다. 모든 알고리즘은 높은 퀄리티의 결과물과 자연스러운 사운드를 위해서 꼼꼼하게 맞춤 설정 /조절되어 있습니다. 작업에 최적화된 유니크한 디자인으로 된 인터페이스는 크기 조절이 가능합니다. 샘플레이트는 384 kHz ( DXD ) 까지 지원합니다. 64비트 플러그인 ( VST / VST3 / AAX / AU ) 지원, MacOS 10.10 이상, Windows 8, 10 지원Chapter 2 - AUTHENTICATION ( 인증 ) 플러그인을 처음 열면, 플러그인 인증을 위한 이메일 주소와 시리얼 넘버를 입력하는 것을 요청받을 것입니다. 이메일 주소는 반드시 당신의 Leapwing 온라인 유저 계정을 만들때 사용한 것과 동일한 것이어야 합니다. 시리얼 넘버는 당신이 구입한 이후에 이메일로 당신에게 보내셨을 것입니다. 또한 Leapwing 계정 페이지에서도 찾을 수 있습니다. https://www.leapwingaudio.com/my-account/ Leapwing 계정 페이지에서, 당신의 라이센스 키와 연동된 하드웨어 ID ( 컴퓨터 인증 ) 을 관리할 수 있습니다. 만약 당신이 라이센스를 당신이 가진 다른 컴퓨터로 옮기고 싶을 경우, 현재의 하드웨어 ID 를 삭제하고, 다른 컴퓨터에서 라이센스를 인증하면 됩니다. 현재는 온라인 인증만을 지원하며, 당신의 컴퓨터가 최소한 30일에 한번씩 온라인에 접속이 되어야 합니다. Leapwing Al Schmitt 는 당신이 플러그인을 사용할때마다, 이면에서 재인증을 할 것입니다. 그리고 지난 인증일로 부터 30일이 지나면, Leapwing 사이트에 접속해달라는 안내 문구가 뜨게 될 것입니다. 만약 당신이 인터넷을 연결하지 않는 컴퓨터를 사용하고, 라이센스를 구입했다면, 저희는 오프라인 인증을 위한 실험적인 방법을 가지고 있습니다. Leapwing Audio 서포트 팀에 연락주시면 저희가 도와드리겠습니다. Chapter 3 - Applications Leapwing Al Schmitt 는 6가지 오디오 소스 타입 ( Bass, Brass, Mix, Piano, Strings, Vocal ) 을 위한 프로파일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 프로파일들은 Al Schmitt 가 고른 장비와 프로세싱 기법을 기반하고 있습니다. 또한 프로파일에 적힌 악기에 최적화되어 있습니다. 그러나 어떠한 오디오 프로세싱과 같이, 당신은 프로파일 중 하나를 다른 악기 타입에 효과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몇몇 프로파일은 3가지 에코 타입 ( A,B,C ) 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이 에코들은 각각의 프로파일을 위해 실제 리버브 특성이 다르게 맞춤 설정 / 조절되어 있으며, Al Schmitt 와 많은 스튜디오들에서 여전히 사용하는 실제 에코 챔버와 아웃보드 장비들을 기반하고 있습니다. Leapwing Al Schmitt 는 FX Bus 로 사용하는 것이 아닌 개별 트랙에 인서트 ( Insert ) 로 사용하도록 만들어졌습니다. Mix 프로파일은 여러가지 악기들을 서포트하기 위해서 만들어졌기 때문에 예외적이긴 하나, 마스터 트랙의 패럴랠 버스에 사용하는 것이 아닌, 그룹 또는 마스터 트랙에 인서트 ( Insert ) 로 사용하길 권장합니다. Chapter 4 - Main Interface 메인 유저 인터페이스의 그림은 기본적인 조절 가능한 파라미터와 값들을 보여줍니다. ( 개별 파트는 번호로 확인 ) 1 - In : Input gain control ( 인풋 게인 조절 영역 ) IN 인풋 슬라이더를 조절해서 프로세싱 체인으로 들어오는 시그널의 레벨을 조절할 수 있습니다. IN 인풋 슬라이더에 같이 있는 레벨 미터 ( Integrated Level Meter ) 는 K-weighted 라이드니스를 LUFS 로 표시하며, 3초의 피크 홀드 값을 가지고 있습니다. 기본 설정은 0 dB ( 유니티 게인 ) 으로 되어 있습니다. 2 - Source Type ( 프로파일을 위한 소스 종류 선택 ) 6가지 ( Bass, Brass, Mix, Piano, Strings, Vocal ) 중 사용하고자 원하는 프로파일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3 - Main GUI ( 메인 유저 인터페이스 )선택된 프로파일을 위한 조절 영역입니다. 각각의 프로파일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Profile 영역 참고하세요. 4 - Bypass ( 바이패스 ) 플러그인 레이턴시는 유지한채로 전체 기능을 바이패스 시킬 수 있습니다. 5 - Undo / Redo ( 언두 / 리두 ) 기본적인 언두 / 리두 기능은 플러그인의 파라미터를 프리셋으로 부터 바꿨던 것들을 되돌리는데 활용할 수 있습니다. 프리셋을 바꾸면, 언두 / 리두 히스토리는 사라집니다. 6 - A/B Comparison ( A/B 비교 ) AB 비교 기능은 2개의 다른 파라미터 설정 세트를 간단히 클릭하는 것만으로 빠르게 비교할 수 있게 해 줍니다. 초기화하면 A 와 B 는 동일하게 “Default Setting / 초기 설정” 으로 돌아갑니다. 파라미터를 바꾸기 시작하면, 해당 설정들은 B 로 바꾸기 전까지는 A 에 저장됩니다. A 가 활성화되어 있으면 하얀 색으로 바뀌어 보입니다.A/B 버튼을 눌러서 A 에서 B 로 버튼을 눌러서 상태를 바꿀 수 있습니다. A 가 활성화되어 있으면 A 에 저장되고, B 가 활성화되어 있으면 B 에 바뀐 값들이 저장됩니다. Copy 버튼을 눌러서 현재 활성화되어 있는 파라미터들은 리셋할 수 있습니다. 7 - Presets ( 프리셋 ) Leapwing Al Schmitt 는 14개의 기본 프리셋을 가지고 있으며, 프리셋 이름을 클릭해서 다룹다운 메뉴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좌우 방향키를 눌러서 프리셋을 바꿀 수 있습니다. 기본 프리셋에는 선택된 악기 종류, 인풋 아웃풋 게인 그리고 각각의 파라미터들의 셋팅들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당신의 프리셋을 저장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Save as 옵션을 이용하면 됩니다. 저장 후엔 드롭 다운 메뉴에 자동적으로 추가됩니다. 당신만의 서브 폴더를 프리셋 폴더 안에 만드는 것도 가능합니다. 이 경우엔 드롭 다운 메뉴에 서브 카테고리로 보이게 됩니다. 프리셋 파일의 저장은 프리셋 메뉴에서 기본 프리셋 폴더에만 가능합니다. 프리셋 폴더 위치를 바꾸고자 한다면, 먼저 모든 프리셋을 새로운 위치로 복사하고, Option - Change Preset Folder 를 눌러서 새로운 폴더를 선택해서 바꿀 수 있습니다. 이후엔 현재 프리셋 폴더 안의 모든 factory 프리셋은 리셋됩니다. 기본 프리셋 되돌리기를 클릭하면 현재의 프리셋 폴더 안의 기본 프리셋들이 초기화됩니다.기본 프리셋 파일의 위치는 아래와 같습니다. 8 - OUT : Output gain control ( 아웃 : 아웃풋 게인 조절 ) OUT 인풋 슬라이더를 조절해서 플러그인의 아웃풋 레벨을 조절하여 DAW 에서 게인 스테이징을 할 수 있게 합니다. OUT 인풋 슬라이더에 같이 있는 레벨 미터 ( Integrated Level Meter ) 는 K-weighted 라이드니스를 LUFS 로 표시하며, 3초의 피크 홀드 값을 가지고 있습니다. 기본 설정은 0 dB ( 유니티 게인 ) 입니다. 9 - Info menu ( 인포 메뉴 ) ( I ) 버튼을 누르면 아래의 정보들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플러그인 버전 라이센스 정보 ( Chapter 2- 인증 내용 참고 )업데이트 확인 ( 온라인 상태여서 Leapwing Audio 에 접속 가능할때 )Website 링크 ( 온라인 상태일때 )PDF 매뉴얼 불러오기 Chapter 5 - Profiles 각각의 Leapwing Al Schmitt 프로파일은 독특한 조절 파트들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 조절 파트들은 Al Schmitt 가 실제로 사용하는 장비의 여러가지들에 영향을 미칩니다. 또한 각각의 프로파일은 개별 프로파일에 독점적인 / 특화된 FX 체인을 가지고 잇어서 하나의 프로파일이 다른 것과 다른 점을 가지게 합니다. 그렇기에 프로파일에 쓰인 컴프레서는 다른 프로파일에 쓰인 것과 같지 않고, EQ 역시 각각의 프로파일에 맞춰서 유니크하게 적용되어 있습니다. 에코 리버브 역시 개별 악기에 맞춤 설정되어 있습니다. 각각의 조절 파트의 조합으로 인한 결과는 다양한 셋팅에 대한 걱정 없이 최고의 결과을 만들도록 설계되어 있습니다. 일부 프로파일은 플러그인으로 들어오는 시그널 레벨과 특정 프로파일에 적용된 셋팅에 영향을 받는 독특한 하모닉스를 제공합니다. Bass Bass ( 베이스 ) 프로파일은 3가지 조절 파트를 가지고 있습니다. ( 컴프레션, 바디 레벨, 에어 레벨 ) Compression ( 컴프레션 ) 은 하나의 노브를 가진 컴프레서입니다.

Compression ( 컴프레션 ) 은 다양한 컴프레서 파라미트들에 영향을 줍니다. 일반적으로 인풋 레벨이 높은 경우엔 높은 컴프레션 비율 ( Ratio ) 이 발생되지만, Compression ( 컴프레션 ) 이펙트 설정은 복잡합니다. 높은 컴프레션 값은 스레숄드 ( Threshold ) 레벨을 낮추고, 컴프레션 비율 ( Ratio ) 를 변화시킵니다. 컴프레션 슬라이더 좌측에 노란색의 점이 생기면 게인 리더션이 시작되었음을 표시하며, 노란색 점이 밝아질 수록 게인 리덕션 레벨이 증가합니다. 만약 노락색 점이 불이 들어오지 않는다면, 컴프레션은 작동하지 않습니다. Body Level ( 바디 레벨 ) 과 Air Level ( 에어 레벨 ) 은 일반적인 싱글 이큐 커브와는 같지 않고, Al Schmitt 가 베이스 악기를 다루기에 최적화해서 제공한 조절값을 이용해서 디자인되어 있습니다. Body Level ( 바디 레벨 ) 은 20 Hz ~ 200 Hz 대역에서 대략 +4 ~ -3 dB 의 변화값이 제공되고, Air Level ( 에어 레벨 ) 은 5 kHz 에서 +5 ~ -3 dB 값으로 조절되도록 되어있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EQ 는 서로 상호 작용해서 작동하도록 되어 있으며, 그로 인해 결과물이 단순하지 않습니다. 하모닉스 특성은 인풋 레벨에 의해서 달라집니다. 높은 시그널 레벨은 더 많은 세츄레이션 / 착색을 제공합니다. 세츄레이션 / 착색은 어떠한 유용한 레벨에서도 사용할 수 있도록 활용할만한 색체를 가지고 있습니다. THD ( 토탈 하모닉 디스토션 / 전고조파 외율 ) 은 낮은 레벨에서 1% 이하 에서부터 높은 레벨에서는 10% 이상 까지 변화합니다. 만약 당신의 시그널이 낮아서 원하는 정도의 세츄레이션 / 착색이 발생하지 않는다면, IN 조절을 증가시켜서 시그널 체인에 더 많은 착색을 만들어 낼 수 있습니다. Brass Brass ( 브라스 ) 는 2가지 조절 부분 ( Echo Level - 에코 레벨 / Echo Type - 에코 종류 ) 만을 가지고 있습니다. Al Schmitt 는 브라스를 녹음하거나 믹싱할때 컴프레션을 사용하지 않습니다. 그래서 Brass 프로파일에는 컴프레서가 없습니다. Al Schmitt 는 하드웨어 리버브와 소프트웨어 리버브가 발생되기 이전부터 오디오 업계에서 일해왔습니다. 그리고 Al Schmitt 는 스튜디오에서 실제 에코 챔버와 함께 일했고, 리버브보다 에코를 활용해왔습니다. Echo Level ( 에코 레벨 ) 은 원음과 에코 리버브가 섞인 레벨을 지칭하며, Echo Type ( 에코 종류 ) 는 Al Schmitt 가 작업할때 주로 활용하는 아웃보드 장비와 챔버의 조합을 지칭합니다. Brass 프로파일은 어떠한 레벨에서도 측정할 수 있는 디스토션이 없는 매우 깨끗한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유는 잘 맞춰진 브라스 사운드는 이미 아주 많은 하모닉스를 가지고 있기 때문입니다. Mix Mix ( 믹스 ) 프로파일은 믹스 버스에서 사용하기 위해 만들어졌으며, 8개 조절 파트와 링크 스위치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EQ ( 이큐 ) 는 Sub Boost, Low Level, Mid Level, High Level 게인 조절부와 Air Boost 파트를 가지고 있습니다. Sub Boost ( 서브 부스트 ) 는 벨 커브 형태의 부스트 / 레벨 증가만 가능합니다. 25 Hz 의 기준 프리퀀시를 가지고 있으며, 최대 +5 dB 까지 증가 가능합니다. Sub Boost ( 서브 부스트 ) 는 저역대를 증가함으로 인해서 헤드룸을 잡아먹을 수 있기 때문에 사용할때 주의해야 합니다. Low Level ( 로우 레벨 ) 은 500 Hz 의 코너 프리퀀시를 가진 로우 쉘빙 필터로 최대 6 dB 까지 증가시키거나 감쇄할 수 있습니다. Mid Level ( 미드 레벨 ) 은 500 Hz 에서 8 kHz 까지 최대 6 dB 까지 증가시키거나 감쇄할 수 있습니다. 동시에 High Level ( 하이 레벨 ) 은 5 kHz 의 코너 프리퀀시를 가진 하이 쉘빙 필터로 최대 6 dB 까지 증가시키거나 감쇄할 수 있습 니다. Air Boost ( 에어 부스트 ) 는 3 KHz 이상의 영역에 게인을 증가시키는데 10 kHz 에 대략 3 dB 정도를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첨언 : 알아보기 쉽게 차트로 정리했습니다. ) 하나의 노브 조절부로 되어 있는 3개 밴드 컴프레서가 저역 / 중역 / 고역대를 위해 있습니다. 그리고 하단부에는 이 밴드 컴프레서가 연결되어 작동할 수 있도록 Link ( 링크 ) 버튼이 있습니다. Low Comp ( 로우 컴프 ) 는 500 Hz 이하의 저역대에 반응하며 스레숄드 ( Threshold ) 와 컴프레션 비율 ( Ratio ) 모두 함께 영향을 줍니다. Low Comp 값을 높일 수록 스레숄드 ( Threshold ) 은 내려가며, 컴프레션 비율 ( Ratio ) 은 복잡한 방법으로 변화합니다. Mid Comp ( 미드 컴프 ) 는 500 Hz 부터 5 kHz 까지 다루고, 동시에 High Comp ( 하이 컴프 ) 는 5 kHz 이상에 영향을 줍니다. 컴프레션 비율 ( Ratio ) 범위는 최대 2:1 까지이지만, 레벨과 대역대에 연관되어 복잡하게 작동합니다. 어택 ( Attack ) 은 빠르고, 릴리즈는 1초의 범위에서 여유있는 값을 가집니다. 개별 밴드별 컴프레션 슬라이더 좌측에 노란색의 점이 생기면 게인 리더션이 시작되었음을 표시하며, 노란색 점이 밝아질 수록 게인 리덕션 레벨이 증가합니다. 만약 노락색 점이 불이 들어오지 않는다면, 해당 밴드의 컴프레션은 작동하지 않습니다. Mix 프로파일의 하모닉 디스토션은 매우 낮으며, 높을 레벨일때 조차도 매우 낮습니다.Piano Piano 프로파일은 3가지 조절 파트 ( Compression, Echo Level, Echo Type ) 가 있습니다. 컴프레션은 스레숄드 ( Threshold ) 와 컴프레션 비율 ( Ratio ) 모두 함께 영향을 주며, 인풋 시그널 레벨에 따라서 2:1 ~ 4:1 의 컴프레션 비율 ( Ratio ) 이 작동됩니다. 인풋 레벨과 컴프레션 값이 높을 수록 컴프레션 비율 ( Ratio ) 는 증가합니다. 컴프레션 슬라이더 좌측에 노란색의 점이 생기면 게인 리더션이 시작되었음을 표시하며, 노란색 점이 밝아질 수록 게인 리덕션 레벨이 증가합니다. 만약 노락색 점이 불이 들어오지 않는다면, 컴프레션은 작동하지 않습니다. Echo Type ( 에코 종류 ) 는 피아노 사운드를 좋게 해주게끔 맞춰진 에코 챔버와 하드웨어의 조합을 3가지 방식중 하나 고르면 됩니다. Echo Level ( 에코 레벨 ) 은 원음과 에코 리버브가 섞인 레벨을 지칭합니다. 피아노 프로파일은 중역대와 피아노 톤을 강조해줄 수 있게 고정된 EQ ( 이큐 ) 커브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하모닉스 디스토션은 피아노 FX 체인에서 매우 낮지만, 인풋 레벨과 높은 컴프레션 레벨과 함께 증가할 수 있습니다. Strings Strings ( 스트링 ) 프로파일은 심포니나 백밴드에 있는 스트링 섹션에 맞춰진 프로파일이며, 2가지 조절 파트 ( Echo Level, Echo Type ) 가 있습니다. Echo Level ( 에코 레벨 ) 으로 원음과 리버브가 섞인 레벨을 조절할 수 있으며, Echo Type ( 에코 타입 ) 은 스트링 / 현악에 맞춤 설정된 하드웨어와 에코 챔버의 3가지 조합 중 하나를 선택하면 됩니다. 다른 프로파일에서와 같이, Echo ( 에코 ) 는 다른 리버브 소스와 스트링 / 현악 사운드를 향상시키기 위해 Al Schmitt 이 선택해서 조합한 장비의 조합입니다. 스트링 프로파일에서 하모닉 디스토션은 매우 낮습니다. Vocal Vocal ( 보컬 ) 프로파일은 6개의 조절 파트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2개의 EQ ( Body 와 Air ) 를 가지고 있으며, Air 밴드를 5 kHz, 8 kHz, 16 kHz 중에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Echo Level, Ech Type 과 하나의 노브로 되어 있는 컴프레션 조절 파트가 들어 있습니다. Body Level 과 Air Level 이 0 값을 가질때의 EQ 커브는 500 Hz 에서 5 kHz 에 걸쳐서 넓고, 완만한 혹의 형태를 가집니다. Body Level ( 바디 레벨 ) 을 증가하거나 감쇄시키게 되면 1 kHz 이하에 반응하며, 500 Hz 이상의 일부 대역에 상호 작동하게 됩니다. 조절 가능 범위는 100 Hz 에서 -3 dB ~ +4.5 dB 입니다. Air Level ( 에어 레벨 ) 은 증가시킬때에는 피크 필터가 작동되며, 선택된 기준 대역은 5 kHz, 8 kHz, 16 kHz 에서 최대 +6 dB 까지 증폭 가능합니다. 중 선택할 수 있습니다. Air Level ( 에어 레벨 ) 을 감쇄시킬때에는 로우패스필터에 같이 다른 필터 기울기가 적용됩니다. 5 kHz 에서는 1 dB ~ 2.5 dB, 10 kHz 를 기준으로 2.8 dB ~ 3.4 dB 감쇄시킬 수 있습니다.Echo Level ( 에코 레벨 ) 으로 원음과 리버브가 섞인 레벨을 조절할 수 있으며, Echo Type ( 에코 타입 ) 은 보컬에 맞춤 설정된 하드웨어와 에코 챔버의 3가지 조합 중 하나를 선택하면 됩니다. 이 보컬 체인은 다양한 보컬 타입을 향상시켜줄 뛰어난 잔향을 더해줍니다. 하나의 노브로 된 Compression ( 컴프레션 ) 조절 부분은 인풋 레벨에 영향을 받아서 스레숄드 ( Threshold ) 와 컴프레션 비율 ( Ratio ) 정도가 조절됩니다. 컴프레션 비율 ( Ratio ) 은 1:1 부터 3:1 까지 다양하게 조절되며, 스레숄드 ( Threshold ) 는 최저 -35 dBFS 까지 낮출 수 있습니다. 어택 ( Attack ) 은 빠르고, 릴리즈는 1초의 범위에서 여유있는 값을 가집니다. 개별 밴드별 컴프레션 슬라이더 좌측에 노란색의 점이 생기면 게인 리더션이 시작되었음을 표시하며, 노란색 점이 밝아질 수록 게인 리덕션 레벨이 증가합니다. 만약 노락색 점이 불이 들어오지 않는다면, 해당 밴드의 컴프레션은 작동하지 않습니다. 세츄레이션 / 착색의 특성은 시그널 레벨에 따라 변화합니다. THD ( 토탈 하모닉 디스토션 / 전고조파 외율 ) 은 최저 0.01% 에서부터 인풋 레벨이 높은 경우에서는 10% 이상 까지 변화합니다. 다양한 보이스에 높은 레벨의 세츄레이션 / 착색이 적용되었을때 사운드가 좋게 만들 수 있기 때문에, 자유롭게 높은 인풋 레벨을 적용해보세요. ( 그리고 아웃 조절 페이더를 이용해서 레벨을 보상 / 조절하면 됩니다. ) Chapter 6 - Animation 가운데 영역에서는 선택된 프로파일의 악기의 에니메이션이 보여집니다. 시그널이 들어올때 둘러싼 링에 불이 켜지며, momentary LUFS 측정을 기반하고 있습니다. 링의 양은 선택된 에코 종류에 따라서 조절됩니다. 바디, 에어, 그리고 서브 이큐는 링의 색을 조절합니다. 컴프레서의 게인 리덕션은 바깥쪽 링이 검푸른 색으로 변하는 것으로 보여집니다. 하나의 검푸른 색의 링은 0.5dB 게인 리덕션을 의미합니다. Chapter 7 - Input / Output / Automation Leapwing Al Schmitt 는 2개 인풋 ( Input L 과 R ) 와 2개의 아웃풋 ( Output L 과 R ) 이 있습니다. 만약 모노 인풋이라면 왼쪽과 오른쪽이 동일하게 표시되며, 아웃풋은 Echo ( 에코 리버브 ) 와 같은 프로세싱으로 인해서 언제나 스테레오 결과물이 만들어지게 됩니다. Leapwing Al Schmitt 는 어떠한 프로파일을 사용하든 모든 조절 영역은 오토메이션을 할 수 있으며, 오토메이션을 이용해서 특별한 효과를 위해서 연주 도중 / 재생 도중에 각 영역들을 조절할 수 있습니다. 다만 프로파일과 프리셋은 오토메이션으로 변경할 수 없으며, 주어진 프로파일에 없는 조절 영역이라도 오토메이션 라인에서 조절 가능합니다. 다만 프로파일에서 사용하는 영역만 오토메이션 라인에서 활성화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DAW 의 오토메이션 모드를 이용해서 원하는 파라미터들을 조절해서 오토메이션 라인을 활성화하면 됩니다. 만약 오토메이션 트랙의 셋팅 변화를 사용하지 않고자 한다면 오토메이션 모드를 꺼 놓으세요. Chapter 8 - Installation Location Leapwing Al Schmitt 설치 프로그램을 실행하여 기본 설정으로 설치하면,각각의 포멧별 플러그인은 아래의 위치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Chapter 8 - Contact Us 문의 사항이나 도움이 필요한 것이 있거나 플러그인에 대해서 당신의 생각을 공유하고 싶을때에 이메일로 연락 주시거나 저희의 페이스북 그룹에 가입해서 연락주시면 됩니다. 이메일 : support@leapwingaudio.com 페이스북 그룹 : Leapwing Users group Leapwing Audio 의 플러그인을 구입해주셔서 다시 한번 감사드립니다.

 

Posted by The Not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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