믹싱과 마스터링 작업에 유용한 플러그인들 중 추천할만한 플러그인들 매뉴얼을 번역해서 올려봅니다. ^_^

 

 플러그인 매뉴얼 번역 : Brainworx - bx Subfilter Plugin

 

이번에 올리는 한글 번역 매뉴얼은 Brainworx 에서 출시한 Subfilter 플러그인 매뉴얼 한글 번역입니다. ^^

 

Subfilter 플러그인은 Subsynth 플러그인의 일부 기능을 빼서 만든 동생 같은 플러그인입니다. ^^

 

다만 Subsynth 에는 없는 기능이 하나 있기 때문에 반드시 같이 챙기셔야 할 플러그인입니다. ^_^

더욱이 무료니까 없는 분들은 꼭 받아서 사용해보시길 권하는 플러그인입니다. ^_^

 

소스의 저역 컨트롤이 필요한 경우에 한번 사용해보시라고 권해드립니다. ^^

 

Brainworx - bx Subfilter 플러그인 사용하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면 좋겠습니다. ^_^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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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매뉴얼은 제가 직접 번역 / 제작한 것이며, 제 블로그에 올리기 위해 제작한 것입니다. ^_^

다른 분들과 공유를 원하시는 분들은 제 글의 주소를 알려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

 

Brainworx - bx Subfilter 플러그인은 Mac / PC 에서 사용할 수 있으며 AAX, AU, VST 방식을 지원합니다. ^^

 

관련 홈페이지 주소 : https://www.plugin-alliance.com/en/products/bx_subfilter.html

 





 

Brainworx - bx Subfilter Manual for the operation of bx Subfilter by Brainworx The Brainworx - bx Subfilter ( Subfilter 소개글 ) 믹스의 저역을 가공하는데 어려움을 겪을 수 있습니다. 베이스 기타의 DI 트랙은 답답하고, Kick 트랙은 특유의 Pop 을 잃을 수 있습니다. 종종 100Hz 이하는 노이즈와 잘 구분되지 않는 덩어리와 같을 수 있습니다. 이럴때 어디서부터 시작해야 할지 잘 모르겠는 경우가 있을 수 있습니다! 이럴땐 여기서부터 시작해보세요 : bx Subfilter 는 당신이 어려움을 겪는 저역대의 명료도와 선명도를 더해줄 수 있습니다. 시중에는 비싸고, 복잡한 EQ 플러그인이 많이 있습니다. 그러나 저역을 다듬을때, bx Subfilter 는 유니크하면서도 쉽고 단순합니다. 단순히 4개의 노브를 조절하는 것만으로, 답답한 믹스에 새로운 생명을 불어넣을 수 있습니다. bx subfilter 는 사실 High Pass 필터의 레조넌스를 조심스레 바꿀 수 있도록 디자인되어 있습니다. Brainworx 의 Dirk Ulrich 에 의해서 디자인되었으며, 저역의 원하지 않는 답답함을 제거하는 동안 타이트한 사운드를 유지할 수 있는 간단하고, 쉬운 방법입니다. bx Subfilter 의 요소들은 큰 형과도 같은 bx Subsynth 의 아날로그 스타일의 필터 부분과 같습니다. 그러나 3단계 Resonance 스위치를 보너스로 더함으로 레조넌스 피크를 조절함에 유연함을 더했습니다. Subsynth 와 같이, 2번째 고정된 밴드 패스 필터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3가지 간단한 조절 파트는 당신의 사운드의 원하지 않는 저역을 없애면서도 중요한 바디감과 타이트함을 더해줄 수 있습니다. KEY FEATURES: Tight Punch 노브는 베이스의 무거운 트랙에서 문제를 덜어내기 위해 특별히 만들어진 레조넌스 하이 패스 필터입니다. 레조넌스 선택 버튼은 3종류의 피크 타입 ( Low, High, Extreme ) 를 고를 수 있습니다. 이 선택 버튼을 통해서 저역의 Rumble ( 럼블 / 웅웅 울리는 ) 에 익숙해지는 동안 펀치감을 강조할 수 있습니다. Low End control applies a post-Tight Punch fixed bandpass filter, to achieve that perfect frequency balance Low End 노브를 조절하면 완벽한 대역 밸런스를 가진 밴드 패스 필터로 타이트한 펀치를 얻을 수 있습니다. 인풋 / 아웃풋 게인으로 레벨 매칭과 클립핑을 방지하기 위해 조절할 수 있습니다. 인풋과 아웃풋의 LED 미터는 게인 스테이징 관리를 도울 수 있습니다. IN/OUT Controls ( IN/OUT 영역 파라미터들 ) Gain In : 인풋 시그널의 게인을 조절할 수 있습니다. 게인 인 조절 범위 - -20 dB ~ +20 dB ( 연속해서 조절 가능 ) Gain Out : 아웃풋 시그널의 양을 조절할 수 있습니다. 게인 아웃 조절 범위 - -20 dB ~ +20 dB ( 연속해서 조절 가능 ) Input Meter ( Stereo ) : -40 dBFS ~ 0 dBFS 의 범위를 가진 RMS 타입의 미터입니다. 인풋 시그널의 미터를 보여줍니다. Output Meter ( Stereo ) : -40 dBFS ~ 0 dBFS 의 범위를 가진 RMS 미터로 프로세싱이 된 아웃풋 시그널의 미터를 보여줍니다. Filter Parameters ( Filter 영역 파라미터들 ) Resonance : 이 파라미터는 저역부터 지정된 프리퀀시까지 모노로 만들어주는 기능입니다. 가장 일반적인 설정은 100~200Hz 사이입니다. 이 이하 대역은 일반적으로 저역 프리퀀시가 위치하는 대역이며, 대부분의 사운드는 모노로 배치되어 있는 것으로 여겨지는 대역입니다. 다른 활용도는 믹스 전체에 있어서 모노 호환성을 체크하고, Phase 문제가 발생하는 것을 피하기 위함입니다. Resonance 조절 범위 - Low, High, Extreme ( 3단계 조절 가능 ) Tight Punch : 높은 order resonant butterworth 하이패스 필터를 컷오프 프리퀀시에 적용해서 펀치감을 더해줍니다. 시계 방향으로 노브를 돌려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Tight Punch 조절 범위 - off / 20Hz ~ 60Hz ( 연속해서 조절 가능 ) Low End : 저역의 아웃풋을 조절할 수 있습니다. ( + ) 값으로 설정하는 경우에는 55Hz 주변을 증폭해줍니다. ( - ) 값으로 설정하는 경우엔 반대로 55Hz 주변을 감소시킵니다. Low End 조절 범위 - -10.0 ~ +10.0 ( 연속해서 조절 가능 )

Posted by The Not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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